중국산 셰리 미국시장용 세 가지 모델 개발
중국산 셰리를 미국시장에 판매하겠다고 밝힌 맬콤 브리클린이 미국 내에 250개의 딜러들과 올 여름까지 계약하겠다고 밝혔다.
시카고모터쇼에 참가한 그는 기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미 3,000여명의 투자자들과 접촉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산 셰리를 미국시장에 수입하는 Visionary Vehicles LLC를 경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아직까지는 어떤 딜러들과의 계약을 체결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그것은 각 주에 제출해야 할 등록관련 절차가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 그 일들은 3월 말까지 모두 해결될 것이며 올 여름까지는 모든 딜러들과 계약을 하게 될 것이라고 브리클린은 밝혔다.
미국시장에 출시될 모델들은 올 4월 21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오토차이나 2005에서 세 가지가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2007년 1월부터 두 달 간격으로 세 가지 모델을 미국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뉴 모델들은 이탈리나의 피닌파리나와 베르토네가 디자인을 담당했다고 한다. 엔진 라인업 개발에는 오스트리아의 엔지니어링 회사 AVL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셰리가 개발 중인 세 가지 모델은 BMW 3시리즈의 경쟁을 노리고 있는 V6와 V8 엔진을 탑재한 19,000달러선의 가격을 설정하게 될 스포츠 세단을 비롯해 BMW6시리즈를 타겟으로 한 터보차저 V8 엔진을 탑재한 25,000달러 선의 스포츠 쿠페, 그리고 V8 엔진을 탑재하고 19,000달러의 가격표를 붙일 7인승 스포츠 왜건 등이다.
채영석(charleychae@carisyou.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