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리미엄급 신규사양 적용, 세계 최고 수준 제품경쟁력 확보
- 고객 요구 적극 반영해 선호사양 확대 적용
- 2,400cc 여성용 모델 추가 등 모델 구성 최적화
- 차량 전시 및 시승회, 드라이빙 스쿨 등 출시 기념 이벤트
- 세타 2.0 LPI엔진 택시 新모델도 출시, 동급최고 동력성능/연비 실현
현대자동차(대표:鄭夢九 회장)는 『2005년형 쏘나타』와 『쏘나타 2.0 LPI 택시』모델을 출시하고, 4일(월)부터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05년형 쏘나타』는 프리미엄급 신규사양을 대폭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편의사양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또한 여성고객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2,400cc 엘레강스 스페셜 모델’을 신규로 투입하는 등 수요 고객층에 맞춘 모델 전략을 구성했다.
『2005년형 쏘나타』는 프리미엄급 신규 사양을 개발, 새로이 적용해 기존 중형차와 차별화된 상품성과 제품경쟁력을 확보했다.
편의사양으로는 ▲고휘도 화이트 LED 방식의 슈퍼비전 클러스터 ▲운전석과 조수석측 온도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듀얼 풀오토 에어컨 ▲빗물 감지성능을 대폭 개선한 제3세대 레인센서 ▲납, 카드늄 성분을 제거해 친환경성을 높인 그린 ECM 미러를 새로이 적용했다
차량내부에 있어서도 ▲센터가니쉬 하단부를 실버 페인트로 처리한 투톤 센터가니쉬를 적용해 보다 고급스런 이미지를 연출하고 ▲슬라이드형 틸트 헤드레스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유지비 개선을 위해 ▲이리듐 재질의 스파크 플러그를 고배기량 모델에 적용해 연비향상과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실현하고 ▲기존 15인치 스틸휠을 대체해 7 스포크 타입의 15인치 알로이휠을 2,000cc급 저가모델에 적용해 외관 고급화 및 중량 절감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스테인레스 웨이스트라인 몰딩과 도어스커프, MP3 오디오, 트립컴퓨터, 글로브 박스조명 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중저가 모델에도 확대 적용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기존 2,000cc급에 한해 운영하던 엘레강스 스페셜 모델을 고배기량 모델의 판매비중을 높이기 위해 2,400cc급으로도 확대하여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략을 한층 강화했다.
F24 엘레강스 스페셜의 경우 ▲전동조정식 페달, 차속감응형 스티어링 휠, 조수석 파워시트, 전자동 공기청정기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하고 ▲스테인레스 범퍼 몰딩, 듀얼머플러, 크롬 도어벨트 몰딩을 적용해 외관을 고급화했다.
현대차는 기존 택시모델 대비 동력성능과 연비가 획기적으로 향상된 프리미엄급 중형 택시 신차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쏘나타 2.0 택시』는 첨단 세타 2.0 LPI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저 연비와 가솔린 엔진 수준의 출력 및 정숙성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타 LPI엔진은 LPG 연료를 고압액상으로 유지한 후 전자제어를 통해 각 실린더에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방식의 첨단 시스템으로 ▲저온에서 시동성능을 향상시키고, ▲유해배출가스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엔진이다.
또한 ▲최대출력 136/140마력을 실현한 동급 최강의 동력성능 ▲고압주조 알루미늄 블록 및 엔진 경량화 설계로 동급 최저의 연비(수동변속기기준 10.4km/l) 실현 ▲정숙형 타이밍체인벨트, 백금 점화플러그, 스테인레스 머플러를 적용해 탁월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기존 모델에 비해 뛰어난 거주성 및 적재공간 활용성 ▲차체강화설계, 이모빌라이저, 시큐리티램프 및 동급최초 운전선 에어백 기본적용 등 안전성 강화 ▲택시전용 블랙 인테리어 칼라 및 운전석 시트와 같은 택시전용사양을 적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쏘나타 2.0 택시』의 모델 구성은 법인고객의 경우 기동력과 연비를, 개인/모범고객의 경우 정숙성, 연비, 상품성을 중시하는 시장 요구에 맞춰 일반, 개인, 모범형으로 나눠 운영되며, 택시모델과 함께 『2.0 LPI 렌터카』와 『장애자용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한편 현대차는『2005년형 쏘나타』출시와 함께 롯데호텔 전국 4개 체인에서 4월 15일(금)부터 한달간 쏘나타 전시 및 시승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4월 중에는 주부를 대상으로 드라이빙 스쿨을 가지고, 5월에는 여성고객 대상 문화교실을 여는 등 여성고객 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2005년형 쏘나타』 판매가격은 ▲N20 기본형 1,689만원(수동변속기 기준) ▲N20 프리미어 기본형 2,180만원(자동변속기 기준) ▲F24 엘레강스 스페셜 기본형 2,382만원 ▲F24 프리미어 2,456만 ▲F24S 프리미어 기본형 2,544만원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