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토요타 4도어 해치백 컨셉트 FSC




토요타의 FSC컨셉트는 세단의 우아함과 미니밴의 뛰어난 유틸리티를 융합한 새로운 카테고리의 4도어 해치백 모델이다.
전장 4,670mm、전폭 1,800mm、전고 1,520mm라고 하는 대형 스테이션 왜건과 비슷한 크기이지만 승차정원은 6명으로 2석×3열 시트의 미니밴과 같은 패키지를 채용하고 있다.
그런데 기본은 여유있는 사이즈의 1열째와 2열째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세단과 같은 사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고 필요에 따라 보조적인 3열째를 끌어낸다고 하는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3열 시트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캐빈 스페이스와 트렁크룸을 격리하기 위한 격벽으로 이용된다. 그때 실내는 캐빈과 러기지가 완전히 분리되어 세단과 같은 분위기로 된다. 그리고 큰 물건을 실을 때에는 폴딩해 스테이션 왜건과 같은 넓은 러기지 공간을 만들 수가 있다.
백 도어의 형상도 독특하다. 좁은 장소에서는 해치의 아래 부분만큼을 세단의 트렁크 리드처럼 열어 작은 하물을 싣고 내릴 수가 있다. 그리고 넓은 장소에서는 해치 전체를 열 수 있다.
익스테리어는 토요타의 디자인 철학인 「VIBRANT CLARITY」의 발상에 근거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전, 누구나 생동감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한 디자인이다.
인테리어는 실내 전체로 돌출부가 없는 연속성과 넓이감을 테마로 하고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26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