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KMRC, 2006시즌 한국모터챔피언십시리즈 잠정 취소


지난 2001년부터 5년간 국내 모터스포츠를 이끌어 왔던 KMRC(대표 박상규)가 7일 돌연 2006시즌 경기를 잠정 취소한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BAT GT 챔피언십시리즈를 이끌던 KMRC(대표 박상규)의 경기 취소는 시즌 일정 및 경기개최 발표가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터져나와 관계자들에게 많은 혼선을 안겨주고 있다. 특히 KMRC 한국모터챔피언십시리즈 1전이 1주일 뒤인 4월16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그 동안 쌓은 신뢰성마저 흔들리게 됐다. 이번 경기 취소는 대회 타이틀 스폰서를 구하지 못해 빚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KMRC측은 “시리즈 개막전을 앞두고 대회 취소를 알려드리게 돼 죄송한 마음”이라며 “KMRC 시리즈에 참가하려던 선수 및 팀 관계자, 오피셜 그리고 KMRC 시리즈에 늘 관심가져주신 관중 여러분께 대단히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번 KMRC 시리즈의 취소로 인디고팀의 장래에도 많은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인디고팀 관계자는 “KMRC와 인디고팀의 경우 법인 자체가 다른 만큼 앞으로 상황이 수습된 후 경기 참가를 진행할 것”이라며 “선수협의회에 가입돼 있지 않아도 경기는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KMRC는 취소관련 입장을 밝히는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에 올리면서 스폰서 유치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확정될 경우 KMRC 시리즈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올 시즌은 새로운 프로모터로 출범한 KGTC가 국내 경기를 이끌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창희 기자 motor01@autotimes.co.kr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9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