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가 활발한 VIP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차는 15일(日)부터 16일(月)까지 양일간 제주 해비치 리조트에서 「제3회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月) 밝혔다.
에쿠스 고객 150명 등 총 200명의 고객을 초청해 열린 이번 대회는, 골프 대회 외에도 와인 강의 및 환영 만찬 등을 통해, 국내 최고급 명차인 ‘에쿠스’고객으로서의 자부심과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기간 중에는 지난 13일 야심차게 출시한 현대차의 새로운 LUV(Luxury Utility Vehicle) ‘베라크루즈’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해외 유명 SUV와의 경쟁을 목표로 개발된 ‘베라크루즈’를 품질과 승차감에 민감한 고객들에게 직접 평가 받을 수 있는 자리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고급 명차인 에쿠스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VIP 고객들의 ‘베라크루즈’ 시승에 대한 반응을 통해 향후 현대차의 고급화 전략의 성패를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현대차는 2001년과 2002년에도 경기도 용인 지산골프장에서 약 200명의 에쿠스 고객을 대상으로 골프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2000년과 2004년에는 세계적 골프 교습가 레드배터 코치와 유명 프로골퍼 최경주씨를 초청해 골프 아카데미를 여는 등 VIP 골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왔다.
또한 에쿠스 고객을 대상으로 ‘에쿠스 CEO 뉴스레터’를 발행해 각종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째즈 콘서트 및 뮤지컬 등 고품격 공연과 스포츠 경기 초청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이번 대회의 참가비는 전액 공익재단에 기부될 예정으로, 주위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참가자들은 전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