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볼보자동차코리아 2006년 결산 및 2007년 계획

[2006년 결산]

> 전년 동기 대비 47% 눈부신 성장세
> 올 초, 디젤 4개 차종 출시 시작으로 스포츠 에스테이트, 럭셔리세단 잇따라 선봬
> 어린이 색칠공부책 발간 등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06년 11월말 기준 1,623대의 판매량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매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올해 다양한 신차 출시를 통해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게 되었고,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딜러망 강화 애프터 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올 한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디젤을 비롯한 다양한 신차 출시로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독보적인 볼보자동차의 ‘안전’이미지를 강화하여 볼보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공고히 하는 한 해로 마무리했다. 또한 전국 고객 시승행사, 골프마케팅, PPL 등 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친근한 볼보자동차 이미지를 높이는 데 주력한 한 해였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1월, 스포츠세단 S60 D5 / S60 2.4D, 크로스컨트리 XC70 D5, SUV 모델 XC90 D5등 3개 모델 4개 차종을 선보이며 국내 디젤자동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다. 이를 필두로 볼보는 CUV차량인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과 하드톱 컨버터블 All-New C70등을 출시하며 보다 새로워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변함없는 안전성을 토대로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차량 특성을 고려해 폭넓게 차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적극 확대했다.

지난 10월에는 볼보 최고급 세단인 S80이 8년 만에 풀 체인지 되어,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The All-New Volvo S80’으로 다시 태어났다. 또한, 볼보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스포츠 세단 S60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 등도 출시, 시장 굳히기에 나섰다.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고객서비스 역시 더욱 강화됐다. SK네트웍스 등 현재 전국 총 12개 전시장과 15개 서비스센터를 확보하고 있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딜러의 수익성과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는 딜러 운영에 주력하면서, 정기적인 딜러 교육을 통해 경쟁력 향상을 꾀하고 질 높은 내부 교육을 통해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의 일환으로 볼보자동차는 업계최초로 차량 수리비 포인트 적립 및 차량 수리비 상시 할인 서비스를 6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VS Point(Volvo Service Point)’라 불리는 이번 서비스는 볼보자동차를 소유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차량 수리비용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되는 볼보의 프리미엄 콜렉션과 추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PAG코리아 초대형 물류 및 교육센터(Parts Logistic & Training Center)를 오픈, 더욱 빠르고 편리한 부품 주문처리와 체계적인 기술 트레이닝이 가능하게 됐다.


[2007년 신차 출시 및 마케팅 계획]

> 판매 목표 2,500대, 볼보자동차 만의 차별화된 안전 이미지 소구 지속
> 3천만원대 스포츠 해치백 C30 출시를 통해 젊은 타겟 공략
> 어린이 안전캠페인, 전차종 전국 고객 시승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내년 상반기, 볼보에서 가장 작은 모델인 스포츠 해치백 C30출시를 통해 풀라인업을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볼보는 보다 젊은 타겟을 확보하고, 독보적인 볼보자동차의 ‘안전’ 이미지에 젊은 이미지를 부가하여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공고히 해, 2007년도에도 2006년과 같은 신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차출시 계획 – SUV모델 XC90 facelift, 스포츠 해치백 C30 등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은 오는 2007년 1월에 볼보의 SUV XC9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3월에는 스포츠 해치백 C30을 출시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는 오는 1월, 볼보의 SUV모델인 XC90 페이스리프트 를 새롭게 출시한다 볼보 XC90은 SUV의 강력한 성능 및 역동성과 함께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번 XC90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XC90에 보다 세련된 디자인 터치와 새로운 안전장치를 대거 추가한 모델로 2,500cc 직렬 5기통 저압터보 엔진 XC90 2.5T(AWD)와 5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XC90 D5(AWD), 직렬 6기통 엔진의 도입된 XC90 3.2 세가지 버전으로 한국 시장에 첫 출시된다.

내년 3월 출시되는 C30은 볼보 라인업 중 가장 작은 엔트리 모델. 스포츠 해치백 Volvo C30은 해치백 스타일의 작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실용적인 도시형 차로 특히 독특하고도 귀여운 후면 디자인이 눈에 띈다. 다른 볼보 모델과 마찬가지로 C30은 동급 최고의 안전장치를 모두 장착했다. 가격은 3천 만원 대 중반.

C30을 계기로 볼보자동차는 풀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독보적인 볼보자동차의 ‘안전’이미지에 젊은 이미지를 부가, 새로운 기대 모델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다.

마케팅 계획 – 안전 이미지 강화 및 시승행사 등의 체험마케팅 확대

볼보자동차는 2007년 총 2,500대를 판매 목표로 잡고,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인 S60, S80, XC90 등의 꾸준한 판매와 함께, 내년 3월 출시될 스포츠 해치백 C30을 통해 젊은 층으로 그 타겟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내년에도 볼보자동차는 독보적인 안전 중심, 가족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중인 ’어린이 안전캠페인’을 범사회적으로 확대시킨다.

한국 어린이안전재단과의 연계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직접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어린이 교통사고 사고 사망률 감소 등 현실적인 안전문제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의 성능과 뛰어난 안전성을 체험하도록 하는 전차종 전국 시승행사 또한 올해에 이어 개최한다. 이를 통해 볼보자동차는 호감도를 갖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시승을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소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TV드라마, 영화 PPL 등에 그치지 않고, 뮤직비디오, CF 광고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가깝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함께, 골프 및 유관산업과의 공동 프로모션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도 적극 전개한다. 볼보는 지난 해에 이어 내년도에도 고객 대상의 볼보 마스터즈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하고, 타겟을 공유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적극적인 공동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애프터 서비스 및 딜러쉽 계획

볼보자동차는 2006년 SK네트웍스를 대기업딜러로 영입, 그 어느 때 보다 안정적인 딜러망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볼보자동차는 정기적인 딜러 교육을 통해 내적인 경쟁력 향상을 기할 예정이다. 볼보는 업계 최초 차량 수리비 포인트 적립 서비스, 볼보 콜센터 등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CRM프로그램을 개발, 기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정보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중이다.

볼보자동차는 2007년에도 가장 안전한 차, 가장 편안한 차로 자리매김하고, 다양한 차종을 선보여 타겟층을 넓혀나감으로써, 성장하는 수입차시장에서 볼보만의 브랜드 특징을 지키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것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