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판매 모든 A6, A8 라인업, 1/4분기 출시 예정 S6, S8에 한글 MMI 적용
- 한국 고객 편의와 만족도 극대화 위한 독일 본사 차원의 적극적 지원
- 혁신적인 통합 인포테인먼트 장치 MMI 한글지원 지난 해 Q7 통해 첫 선
- 기존 고객은 봄철 무상점검 서비스 기간 중 한글 MMI로 업데이트 가능
아우디 코리아(대표; 도미니크 보쉬)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MMI(Multi-media Interface) 장착 모델을 위한 한글지원 MMI의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올해 1월 1일 이후 출고되는 아우디의 모든 MMI 장착 차량에는 한글 MMI가 적용돼 판매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최고급 브랜드로는 처음 국내에 출시된 디젤 세단인 A6 3.0 TDI 콰트로를 비롯해 A6 3.2 FSI 콰트로, A6 2.4, A8 3.2 FSI 콰트로, A8L 3.2 FSI, A8 4.2 FSI 콰트로, A8L 4.2 FSI 콰트로, A8 6.0 12-실린더 및 Q7 3.0 TDI 콰트로, Q7 4.2 FSI 콰트로 등 MMI 장착 전모델에 한글지원 MMI가 기본으로 장착, 판매된다.
또한, 1/4분기 중 출시 예정인 고성능 스포츠세단 S6와 S8 모델에도 한글 MMI가 장착돼 판매될 예정이다.
이로써 아우디 A6, A8, S6, S8, Q7 고객은 한글 지원 MMI를 통해 오디오, TV, CD 등 엔터테인먼트 장치는 물론 다양한 차량 시스템까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지난 해 7월 고성능 럭셔리 SUV 아우디 Q7의 국내 출시와 함께 첫 선을 보인 한글 MMI 시스템은 판매량 15,000대 미만의 시장에 대한 MMI의 현지 언어 지원은 전례가 없다는 점에서 더욱 큰 반향을 일으켰었다. 한국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위해 본사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하기 때문.
아우디 코리아의 도미니크 보쉬 사장은 "A6와 A8에 대한 한글 MMI 적용은 고객 편의를 위한 2007 아우디 활동의 시작"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과 고객 만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2004년 10월 아우디 코리아 공식 출범 이후 아우디 공식 딜러를 통해 영문 MMI가 장착된 A6 또는 A8 모델을 구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봄철 정기 무상점검 서비스’ 기간 중 희망 고객에 한해 한글 MMI로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 A6 2.4 모델의 경우에는 7인치 컬러 MMI 모니터가 장착된 차량에 대해서만 한글 MMI로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 아우디 MMI(Multi Media Interface)는?
다이얼을 돌리거나 누르는 방식으로 오디오, TV, CD 등 엔터테인먼트 장치는 물론 서스펜션 등의 차량 시스템 컨트롤까지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통합 인포테인먼트 장치.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