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 항법용 내비게이션을 위한 전자지도와 위치기반 솔루션 공급의 선두기업 NAVTEQ (NYSE: NVT)이 오늘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우선 지도공급자로서 선발되었다고 발표했다.
NAVTEQ은 수준 높은 지도 데이터와 지역에 관계없이 제공되는 단일한 스펙, 폭넓은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서 선정된 것이며, 더욱이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협력업체인 만도맵앤소프트(MMS)와의 협력 관계에 있다는 점이 이번 선정에 유리하게 작용됐다.
올해 안에 NAVTEQ은 북미와 유럽에 새로 출시되는 현대-기아차의 새로운 모델에 맵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우선 지도공급자로서의 선택이 중요했던 것은, 세계적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에서 실시하는 광범위한 일련의 테스트를 통과함으로써 NAVTEQ 맵 데이터의 수준을 과시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이다.
이러한 수준의 맵 데이터베이스를 공급하기 위하여 NAVTEQ은 다양한 소스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있다. 또한, NAVTEQ은 700명 이상의 지리 분석 전문가를 전세계 곳곳에 배치해 이들이 실제로 차량에 탑승해 주행을 하면서 맵 데이터를 갱신하고 정확하고, 정밀한 데이터로 유지하기 위한 일련의 노력을 수행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새로운 자동차에 내비게이션을 탑재하면서 NAVTEQ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되길 바랬다”라고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전자부분 양웅철 수석부사장은 밝혔다. “NAVTEQ의 고품질 맵 데이터는 전세계적으로 하나의 스펙을 사용하고자 하는 우리의 전략과 잘 맞아 떨어졌다. 더욱이 단일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과 만도맵앤소프트와 함께 일을 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선택이 됐다.”
NAVTEQ의 제프 미즈 자동차 담당 부사장은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현대-기아자동차의 우선 공급업체로서 우리는 이들의 새로운 시스템이 북미와 유럽에 성공적으로 선을 보일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많은 운전자들이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차량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