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www.sabic-ip.com)과 자동차 디자인 전문 미디어 ‘Car Design News’가 공동 주최하고 오토데스크가 후원하는 ‘2008 카 디자인 뉴스 콘테스트 (Car Design News Contest)’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2008 북미 국제 자동차 쇼 디자이너의 밤(2008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s Designer’s Night)’에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과 카 디자인 뉴스는 콘테스트의 디자인 컨셉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시나리오 디자인 브리프를 공개, 콘테스트의 공식적인 시작을 공식으로 알렸다. 또한 콘테스트의 엄격한 평가 절차와 전문 자동차 디자이너로 구성된 심사위원도 소개했다.
‘2008 카 디자인 뉴스 콘테스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디자이너들은 1월 16일부터 3월 26일까지 11주 동안 3D 가상 모델을 만들어 제출해야 한다. 결승 진출자들에게는 출품 작품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추가로 8주의 시간이 제공될 계획이다.
콘테스트는 전문 디자이너와 학생 디자이너로 이루어진 두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7월 2일에 발표되는 우승자에게는 약 7,000달러 상당의 오토데스크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2,000달러의 상금, 카 디자인 뉴스 12개월 분 개인 구독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우승자는 7월 2일에 발표된다.
디자인 브리프 내용 (2008 디트로이트 모터쇼 디자이너의 밤)
‘카 디자인 뉴스 콘테스트 2008’은 밀레니엄마이트(2000년도에 태어난 사람들)를 위한 자동차와 이 사람들이 2028년에 자동차를 사용하는 방법을 디자인한다. 디자인 브리프에서는 3명의 밀레니엄마이트의 라이프스타일이 소개되었다. 이들은 국제적인 삶을 이끌고 자연의 가치를 중요시하며 항상 가상 공간에 연결할 수 있다. 언제 어디에서든지 하루 24시간 일주일 연속으로 생활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들 밀레니엄마이트는 작지만 개인 공간이 있고 서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2인승 이상의 자동차를 필요로 한다. 복잡한 거리에서도 안전함을 느낄 수 있고, 독립된 존재, 트렌드 선두 주자, ‘환경 친화적’인 젊은 전문가라는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자동차가 필요하다. 모든 제출품은 디지털 자동차 디자인 모델을 ‘스냅 샷’ 형태로 보여 주어야 한다.
디자인 지침, 평가, 평가 기준, 사용 가능한 소재 및 이 소재를 사용하는 방법 등 콘테스트 관련 정보는 온라인 www.cardesignnews.com/site/contests/brief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