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볼보 ‘시티 세이프티’ 英 태참에서 안전성 입증


볼보의 차세대 안전 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가 영국 자동차 연구기관 태참(Thatcham, The Motor Insurance Repair Research Centre)을 통해 그 뛰어난 성능을 입증 받았다.

볼보 시티 세이프티는 차량 앞 유리 상단에 장착된 광각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전방 교통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시속 30km/h 이하의 저속 추돌을 방지하는 시스템으로, 도심 에서의 충돌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보강하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액티브 세이프티 장치이다.

태참은 영국 교통연구소(The Transport Research Laboratory)에서 진행한 컨퍼런스 중 독일 보험사협회와 영국, 독일, 스페인의 각종 언론사와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세계 주요 자동차 브랜드의 차세대 안전 시스템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볼보 시티 세이프티는 저속 사고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줄 새롭고 뛰어난 기술”이라며 극찬했다.


특히 이 기관은 시티 세이프티의 자동화된 기능과 사고 발생 직전 효과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가장 높게 평가했다.

볼보 시티 세이프티는 올 가을 유럽에서 먼저 첫 선을 보일 볼보의 신차 XC60에 본격 장착될 예정이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내년 상반기 XC60을 시티 세이프티와 함께 한국에 선보일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4-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