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재규어 시대의 서막을 예고하는 파격적인 신모델 XF가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재규어 코리아는 지난 24일~26일, 제주도 표선에서 언론을 대상으로 신차 XF의 언베일링과 함께 사전공개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공개된 XF는 재규어 컨셉카 C-XF의 양산형 모델로,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5인승 세단이다. 동급의 경쟁 모델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와 Audi A6 등이며, 기존 재규어 중형급 세단인 S-TYPE은 XF로 대체된다.
XF는 여느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날렵한 디자인과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에 재규어 세단특유의 주행 밸런스, 핸들링을 겸비했다.
XF 2.7 디젤은 최고출력이 207마력(@4,000), 최대토크는 44.4Kg.m(@1,900)이며, 공인연비는 리터당 12.2km이다. 슈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XF SV8 모델은 최고출력이 420마력(@6,250), 최대토크는 57.1Kg.m(@3,500)이며, 0-100km 가속시간이 5.4초에 불과해, 스포티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규어 XF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JaguarDrive Selector™)’가 적용되어 있다. 시동을 켜면 위로 솟아올라 운전자의 손바닥에 쥐어지는 원형의 변속레버는 좌우로 돌려 P, R, N, D, S(시퀀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최초로 로터리 변속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재규어 XF는 정확하고 즉각적인 기어변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컴팩트한 사이즈로 실내 공간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하나의 신기술인 재규어 센스(JaguarSense™)는 내장된 동작센서로 간단한 손동작만으로도 콘솔 라이트 점등이나 글로브 박스 개폐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XF는 재규어 모델 최초로 최첨단 공기역학 기술인 전산유체역학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기술을 적용하여 설계되었으며, 최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연비 효율을 더욱 높였다. 성인 5명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540리터에 달하는 트렁크 적재공간도 장점이다.
XF의 실내는 넓은 공간뿐만 아니라 장인의 손길을 거친 고급스러운 내장재, 세련된 편의장치 및 차분한 실내 조명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사용자를 배려한 터치스크린 작동 위주의 편의장치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편안함과 실용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B&W(Bowers & Wilkins)가 XF만을 위해 맞춤 설계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제주는 ‘운전자의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교통체증이 없고, 어떤 길을 달려도 산과 바다를 비롯한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이다. 이번 시승행사에서는 제주도 둘레를 한 바퀴 도는 1132번 일주도로를 이용했다.
드라이브 코스는 서귀포시와 중문을 지나, 최근에 개장한 세계자동차 박물관을 거쳐 비취색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성산일출봉 해안 도로를 지나도록 했다. 차를 타고 달리다 보면 유채꽃과 돌탑이 길가를 장식하고 있고, 넓은 초원에서 조랑말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이국적인 풍광도 감상할 수 있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재규어 코리아의 이동훈 상무는 “1922년 이래 86년간, ‘아름답고 빠른 차’를 창조해온 재규어가 이제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XF는 다이내믹한 성능, 스포티한 외관, 최첨단 기술의 적용으로 여타 경쟁모델을 압도하는 기량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