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서울시설공단, 현장직원 개발 도로 관리 장비 시연회


도로 관리를 맡아 하는 기관들에게 반가운 소식있다.

업무 효율을 높여줄 각종 장비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되는데, 시선유도봉, 방음벽, 지하차도의 세척장비부터 배수관 준설기, 반영구적 시선유도봉 받침대 등의 신개념 개발 장비 시연회가 열린다.

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은 그동안 직원들이 자체 개발한 자동화 장비 시연회를 6월 19일(목)에 올림픽대로 청담공원에서 열고 아이디어 전파에 나선다.

공단 직원이 개발한 시선유도봉 세척기와 고정 받침대, 다목적 세척장비와 배수관 준설기 등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9종의 장비를 시연하는데, 현장에서 구입 상담도 가능하다. 시선유도봉의 구매방법과 효율적인 유지관리 방법도 별도로 소개한다.

도로장비 시연회
- 일시 : 2008. 6. 19(목) 15:00~16:00
- 장소 : 올림픽대로 하일방향 청담 도로공원 내

도로교통관리사업소와 각 구청 도로관리 담당을 초빙하고, 장비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와서 볼 수 있다. 문의는 공단 도로관리팀 박윤용(02-2290-6364) 시연 장비는 시선유도봉 자동세척기 등 총 9종이며 개략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다.

○ 시선유도봉 자동세척기 : 고압살수기를 응용하여 손쉽게 세척 가능
○ 시선유도봉 고정받침대 : 매립식 영구 받침대로서 시선유도봉 교체 용이
○ 다목적 세척장비 : 투명방음판, 지하차도 벽체 자동세척
○ 배수관 준설기 : 빗물받이, 집수정, 배수관을 손쉽게 준설
○ 차량 장착식 충격흡수시설 : 싸인카, 작업차 후미에 탈부착하는 충격흡수시설
○ 시인성 공기 조형물 : 야간공사장 안전을 위한 6m의 공기 조형물 등 도로관리의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장비들로, 대부분 특허출원을 마쳤거니 진행 중이다.

또 시선유도봉 자동세척기나 고정받침대는 ‘서울시 창의 아이디어 회의’에 출품돼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대부분 장비 개발의 필요성을 절감한 담당 직원의 아이디어가 열매 맺은 것으로, 작업자의 안전과 편리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도로관리팀 허명선 팀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장비는 도로관리의 어려움을 아이디어로 극복하며 현장 직원들이 자체 개발한 우수 장비”라며, “시연회를 통해 서울시의 창의시정 횡단 전개에 기여하고, 타 기관에서도 공사 시간 단축으로 인한 교통 정체 예방,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9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