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혼다 2010 인사이트 하이브리드 북미 국제오토쇼에서 공개


혼다는 오는 4월 초순 경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신형 하이브리드 전용 차인 인사이트의 양산 모델(북미사양)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개최중인 북미 국제오토쇼에서 세계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신형 인사이트는 성능이 향상된 1.3 L SOHC i-VTEC엔진과 함께 모터가 지원하는 혼다의 독창적인 소형 경량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함으로써, 제작비를 낮추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과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한다. 또한 연료전지차인 FCX클래러티를 이은 최신 디자인을 적용했다. 저 중심 플랫폼을으로 설계된 뉴 인사이트는 실용적인 실내공간(5인승)을 갖추었으며 하이브리드 차로서의 달리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뉴 인사이트에는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신개발 된 ‘친환경 운전 보조 시스템 (Ecological Drive Assist System ( Eco Assist™) 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의 핵심이 되는 뉴IMA(Integrated Motor Assist™ (IMA®))시스템은, 소형, 경량화를 추구한 신 개발 모터와, 소형, 경량 배터리를 포함한 IPU(Intelligent Power Unit)로 구성되어 있다. 차량의 제동, 감속 시에는 운동 에너지를 회생하고, 가속 시에는 필요에 따라 동력을 보조한다. 또 한 IPU를 차량의 아래로 위치시키는 저 중심 설계를 통해 짐칸을 확보하는 등 차량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혼다의 뉴 인사이트는 10.6갤런(약 40 L)의 기름탱크를 탑재하여 한번 주유로 약 400마일 이상의(약 644km)주행이 가능하다.

뉴 인사이트는 일본에서 2월 5일에 발표, 6일부터 발매할 예정이며 4월 초순에는 시빅 하이브리드보다 낮은 가격으로 미국 전역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