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은 올해 최고의 자동차 엔진에 수여되는 ‘2009 인터내셔널 엔진 오브 더 이어 어워드(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 Award)’에서 총 3개 부분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성능과 최고의 효율성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엔진은 MINI 쿠퍼 S의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과 고성능 BMW M3에 장착된 V8 엔진 그리고 BMW 3시리즈, 1시리즈, X6 등 다수 모델에 장착된 트윈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이다.
먼저 BMW M3에 장착된 V8엔진은 3.0-4.0리터 엔진 부문에서 지난 해에 이어 2연승을 거두었다. 420마력을 자랑하는 이 4.0리터 엔진은 BMW M3 쿠페, BMW M3 세단, BMW M3 컨버터블에 탑재되어 BMW의 고성능 스포츠 카 성공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트윈터보 스크롤과 고정밀 직분사 방식이 적용된 3.0리터 306마력의 직렬 6기통 엔진 역시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2.5-3..0리터 엔진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으며 다른 엔진들을 압도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MINI 쿠퍼 S에 탑재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방식의 1.6리터 4기통 엔진이 1.4-1.8리터 엔진 부문 경쟁에서 2007년부터 해마다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그 성공을 이어 오고 있다.
이번 압도적인 승리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개발 전략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BMW 그룹은 자원을 최소한으로 소모하면서도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하는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 하에 배기가스 방출과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결과 BMW는 지난 5년간 자동차 한 대당 CO2 배기가스 배출량을 15%, 전체적 에너지 소비는 20% 감소시키는 성과를 이루었다.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인터내셔널 엔진 오브 더 이어 어워드’는 세계 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평가에 따라 결정되며, 올해에는 32개국 65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종합 1위에게 수여된 특별상과 더불어 각 8개 엔진 부문과 특별상 3개 부문에서 심사가 이루어졌다. 1999년 이후 지금까지 총 11차례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BMW 그룹은 이미 40개 이상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번 수상은 전세계 엔진 개발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BMW 그룹만의 특별한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