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코리아(www.harley-korea.com, 대표 이계웅)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매장에서 철 조각 전시이벤트 ‘철의 여정: Iron on Journey’을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다음달 7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이벤트는 라이더들의 자유와 꿈을 실현해주는 감성 모터사이클 할리데이비슨이 예술 작가의 창작활동을 후원하고 고객들에게는 색다른 예술 작품 감상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작품은 철 조각가로 유명한 최영관 작가가 ‘철마(鐵馬)’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할리데이비슨에 영감을 받아 작업한 총 15개며, 현재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 및 다양한 부품들과 함께 매장 곳곳에서 전시 중이다.
최영관 작가는 할리데이비슨과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호흡(Breath) ▲하늘을 날다(Fly in the Sky) ▲외눈박이 봄 찾아가다(The one-eyed visits spring)라는 세 작품은 할리데이비슨 바이크에서 나온 부품을 재료로 활용하기도 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작품과 관객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본 전시 이벤트를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매장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상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Docent)’도 상주시켜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마케팅팀 안정현 차장은 “라이더들의 희로애락과 함께한 할리데이비슨은 예술 작품과 충분히 교류할 수 있는 감성 모터사이클이다”며 “이번 전시 이벤트를 비롯, 앞으로도 할리데이비슨 감성과 일치하는 다양한 문화 예술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할 것”라고 밝혔다.
한편,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해당 전시이벤트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0일(토), 최영관 작가와 1일 명예 도슨트 탤런트 정성모씨와 함께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한남점에서 간단한 오픈 이벤트를 가졌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