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자동차는 오는 11 월 30 일부터 12 월 11 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제 42 회 도쿄 모터쇼에서 2012년 봄에 출시 예정인 소형 FR(Front Engine Rear Drive 후륜구동) 스포츠카인「86」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출품한다고 28일 밝혔다.
「86」은 ‘다시 한번, 자동차의 꿈과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다’는 토요타자동차와 후지
중공업(주)(이하 SUBARU)의 생각이 일치, “손바닥감(感)” 과 같은 운전자의 감각 하나로 운전하는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는 “직감 핸들링 FR”를 컨셉으로 공동 개발되었다.
구체적으로는, SUBARU의 수평 대향 엔진 기술과 토요타의 최신 직분 기술 D-4 S를 조합한 세계 최초의 「수평 대향 D-4 S」엔진을 프런트 미드십에 탑재한, 세계에서 유일한 수평 대향 엔진 및 FR패키지를 채택함으로써, 종래의 스포츠카와는 차원이 다른 주행의 즐거움을 실현했다.
또한, 「86」은 향후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상품과 이 시대에 맞는 진정한 스포츠카의 맛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는 등, “자신만의 1대를 즐기면서 키운다”고 하는 AE86*2의 정신을 계승하여, 「고객과 함께 진화하는」스포츠카를 목표로 한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