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BMW 그룹 코리아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참가업체 중 가장 많은 9가지의 새로운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BMW 전시관에는 드라이빙의 즐거움(Innovative Driving Pleasure)이라는 테마로 BMW의 다양한 차종 10여대가 전시된다.
6시리즈 그란 쿠페는 BMW의 4도어 쿠페로, 2도어 6시리즈 컨버터블과 쿠페에 이어 나온 6시리즈의 세번째 모델이다. 우아하고 날렵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며 강력한 엔진과 정교한 섀시 기술의 결합으로 직렬 6기통 가솔린엔진은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5.8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5세대로 접어든 도로 위의 레이스 카, 뉴 M5는 기존 M카의 성능을 뛰어넘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M 트윈파워 터보기술이 적용된 고출력 V8 엔진이 장착되어 6,000~7,000 rpm에서 최고 560마력, 1,500~5,750 rpm에서 최대토크 69.3kg∙m의 힘을 뿜어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4.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이게 된 BMW 5시리즈 투어링은 효율성과 실용성, 스포티함, 우아함을 갖춘 모델이다. 비즈니스 투어링의 4세대 모델인 BMW 5시리즈 투어링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BMW만의 주행 역학성이 효율성과 결합해 다이내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특히, BMW 525d xDrive 투어링은 2.0리터 직렬 4기통 트윈파워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해 218마력을 내며 BMW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장착돼 있다.
BMW 액티브하이브리드 5는 BMW의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의 혁신적인 진화를 대표적으로 보여준다. BMW 액티브하이브리드 5는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엔진과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 8단 자동 변속기를 동시에 적용했다. BMW의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더욱 정교해졌으며 덕분에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BMW만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껏 업그레이드했다. BMW 액티브 하이브리드 5는 340마력을 내며, 전기로만 최대 6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다. BMW 액티브하이브리드 5에 장착된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은 BMW 535i와 같은 엔진으로 탁월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뽐낸다.
이밖에도 BMW X6 M, 750Li xDrive 등 여러 차종도 함께 전시했으며, BMW 모토라드 또한 신형 스쿠터인 C 600 SPORT, C650 GT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미니]
미니 부스에는 MINI 에볼루션(Evolution)을 테마로 총 7대가 전시되어 관람객을 맞이한다.
MINI 쿠페 SD는 MINI 브랜드 최초로 BMW 모델에도 적용된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해, 연료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모두 만족시킨다. 특히, MINI 디젤에 장착된 디젤 엔진은 차세대 커먼레일 연료 직분사 방식, 가변식 터보차저 기술이 적용됐다. MINI 쿠퍼 SD는 최고 143마력, 최대 31.1kg∙m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8.4초다. 또한 135g/km의 CO2 배출량, 19.9Km/l의 정부공인 표준연비로 최상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실현했다.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MINI 특유의 경쾌한 디자인과 함께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다. 한층 세련되면서도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주행하는 동안 얼마나 오랫동안 지붕을 열었는지를 측정해주는 새로운 오픈타이머 (Always Open Timer)기능이 장착돼, 오픈 본능을 더욱 자극한다. 또한 전자동 슬라이딩 루프는 원터치 버튼 또는 리모콘 키를 이용해 30km/h의 속도에서도 15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다.
MINI 클럽맨 쿠퍼 S 50 햄튼은 MINI의 디자인 DNA는 그대로 간직하면서 기능성과 스타일링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클럽맨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 모델이다. 차량 외관부터 인테리어 소재, 색상까지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한 MINI의 인디비주얼 프로그램인 MINI Yours의 최초 모델이기도 하다. MINI 쿠퍼 S 클럽맨은 직분사 방식의 1.6리터 직렬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24.5kg.m (오버부스트 시 26.5kg.m), 정지에서 100km/h 도달시간 7.7초, 최고안전제어속도 227km/h등의 성능을 지녔다. 연비는 14Km/l, CO2 배출량은 168g/Km다.
MINI 쿠퍼 SD 컨트리맨 ALL4는 클래식한 MINI의 독창적인 컨셉과 현대적인 SAV의 명맥을 잇는 MINI 최초의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로, BMW 모델에도 적용된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해, 연료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MINI 고유의 개성을 고스란히 유지하고 4미터 이상의 길이와 함께 넓은 실내 공간, 높은 지상고와 시트 포지션 등은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더욱 넓어진 레그룸, 헤드룸, 숄더룸은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6번째 모델이자, MINI 최초의 2인승 오픈 톱 모델 MINI 로드스터(MINI Roadster)는 MINI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매력은 물론, MINI 브랜드의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에 대한 노력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MINI 쿠퍼 S 로드스터는 기존 MINI 컨버터블 모델에 비해 13도 이상 경사 진 앞 유리 프레임은 차체의 부드러운 곡선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고 있다. 클래식한 영국산 로드스터의 심플함을 대변하는 루프는 MINI 특유의 섬세함과 더불어 주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높은 시야를 확보해준다.
기사 /
김동현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사진 /
양봉수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