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 출범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어린이 과학 교육을 위해 도입한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주니어 캠퍼스’를 29일 코엑스에서 공개했다.

주니어 캠퍼스는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매개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친환경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길러주기 위해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기획, 운영하는 ‘방문형 어린이 과학 창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니어 캠퍼스’는 첫째, 2013년 초등학교 교과과정의 기본이론인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및 수학.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 Mathematics의 이니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이 융합된 교육 컨텐츠와 자기주도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하고 둘째, 조별 활동을 통해 책임감, 협동심, 리더십을 양성하며 셋째, 방문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농어촌 및 소외 지역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사회 내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넷째, 새로운 과학 창의 교육의 장을 열어 미래사회를 책임질 리더십을 키우도록 노력하는 4가지 비전을 토대로 운영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이번에 선보이는 ‘주니어 캠퍼스’는 독일 뮌헨 BMW 그룹 본사의 BMW 벨트(Welt, 영어의 World)에 위치한 ‘주니어 캠퍼스’를 도입한 첫 사례다. 특히 국내에서는 이동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정된 지역이 아닌, 도서 산간 지역까지 직접 방문해 과학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동식 캠퍼스 차량에는 주니어 캠퍼스 캐릭터인 ‘미래’와 ‘하늘이’가 들려주는 캠퍼스 소개와 자동차 기본 구조이야기에 대한 영상을 시작으로 자동차 안전 상식에 대한 퀴즈, 체험 미션을 통해 동력 전달 장치의 에너지 전환, 기어의 조합에 따른 속도 변화의 원리, 노면진동 완화장치의 원리, 무게중심에 따른 저항과 마찰력의 원리 등 자동차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에너지의 발생 원리에 대해 소개하며 지속 가능한 새로운 에너지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김효준 이사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매개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 창의적인 미래 글로벌 과학 인재로 커나갈 수 있게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목적”이라며, “주니어 캠퍼스는 어린이들이 찾는 곳이라면 산간지방 어디라도 달려가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어린이들을 네트워크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니어 캠퍼스’는 전국의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연간 약 1만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학교(분교 포함), 아동복지시설, 다문화가정센터, 어린이 도서관, 병원 등의 단체가 신청 가능하다. 전화 1688-9338, 또는 홈페이지 www.juniorcampus.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11년 7월 BMW 코리아는 한국시장 진출 16주년을 맞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비영리 재단법인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BMW Korea Future Fund, 이사장: 김효준)을 설립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기존에 진행해왔던 일상적 사회공헌활동을 확장해 환경보호와 기부 프로그램등 다양한 분야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건강한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친환경적인 성장과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확산해 우리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 자동차 기업인 BMW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미래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을 가장 핵심으로 앞세워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과 학생들,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인 지원이 가능한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과 행사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