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은 기존 타이어에 비해 연비효율과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신개념 컨셉 타이어 기술을 개발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한 타이어는 기존 타이어 제품 분류 카테고리에도 없는 새로운 것으로 기존 타이어보다 지름은 더 커지고, 폭은 더 좁아진 구조다.
브리지스톤이 개발한 ‘초고연비 저공해(Large & Narrow)’ 타이어 기술은 자동차의 연료효율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기존의 타이어보다 높은 공기압을 유지하고, 새로운 타이어 패턴 디자인과 복합소재 기술을 적용한다. 첨단 신기술을 사용해 제작된 ‘초고연비 저공해 컨셉 타이어’는 타이어 회전 중에 발생하는 회전저항을 대폭 감소시키고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접착력을 발휘한다.
브리지스톤은 현재 컨셉 타이어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가장 빠른 상용화 가능성은 브리지스톤이 현재 제작 판매하고 있는 친환경 타이어 브랜드 ‘에코피아(ECOPIA)’에 컨셉 타이어의 신기술들을 접목하는 것이다. 멀지 않아 브리지스톤에서 개발한 컨셉 타이어 기술로 만든 타이어가 미래형 자동차 모델에 기본 장착타이어(OE타이어)로 상용화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브리지스톤의 ‘초고연비 저공해 컨셉 타이어’의 실물은 지난 5일부터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시작된 ‘제 83회 제네바 국제모터쇼’ 브리지스톤 전시장에서 볼 수 있다.
브리지스톤은 전세계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100% 재활용 가능한 소재 개발과 연료효율 개선을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신기술 개발을 위한 노력 덕분에 브리지스톤은 세계 최고 품질의 타이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브리지스톤은 지금도 보다 다양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