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 신형 카렌스 인테리어 디자인 공개


기아차가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출시되는 신형 카렌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사전 공개했다.

신형 카렌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수평적 구도의 와이드하고 안정적인 조형미, 실내공간의 최적화를 통한 여유로운 공간성,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터치부의 고급 재질 확대 적용을 통한 고급감 향상이 특징이다.

센터페시아 조작부는 인체공학적 배치를 통해 운전자의 조작성 및 편의성을 높였고, 대형 내비게이션 화면 및 클러스터 계기판의 정보창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한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의 위치를 동일선상에 위치하여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대시보드, 도어 트림 등 주요 터치부의 소프트 재질을 확대 적용해 감성품질을 높였고,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도어트림 하단부의 수납공간에는 1열 1리터, 2열은 0.6리터의 물병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높였다.

더불어 신형 카렌스는 가족 중심의 실내공간을 강조한 시트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1열에는 버킷 타입 시트를, 2열에는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reclining) 시트를 적용해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며, 2~3열 시트백 폴딩기능과 2열 플로어 언더 트레이, 러기지 언더 트레이 등의 다양한 수납 공간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신형 뉴 카렌스는 최근 발표한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본상(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 14일부터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신형 카렌스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시판될 예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