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렉서스, 제2회 디자인어워드 개최


렉서스가 지난 해에 이어 제 2회 렉서스 디자인어워드를 개최한다. 렉서스 디자인어워드는 렉서스가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내는 디자인’을 주제로 전 세계 30세 이하 청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개인, 그룹, 국적을 불문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며 2012년 10월 창설되었다.

이 공모전은 청년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작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궁극적으로 젊은 크리에이터의 육성을 도모하고, 풍요로운 미래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지난해 개최된 제 1회 대회는 전 세계 72개국의 130점이 넘는 응모작으로 디자이너들의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아울러 최종 입선작품 12점 가운데 한국인 디자이너 김문철씨의 작품 “Natural motion for natural music”이 포함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제 2회 렉서스 디자인어워드의 테마는 ‘호기심’이다. 렉서스 관계자는 호기심을 화두로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을 통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킬지도 모르는 혁신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고 했다.

렉서스 디자인어워드의 12명의 수상자들에게는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교수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동시에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된다. 또한, 최종 선정된 두 명의 디자이너들은 유명 디자이너의 멘토링을 통해 그들의 디자인을 프로토 타입으로 제작하게 되며 작품당 최대 5백만엔(한화약 6천8백만원)의 제작비를 지원 받게 된다.

이번 제2회 렉서스 디자인어워드의 신청기간은 2013년 8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로,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디자인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상세한 내용은 렉서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홈페이지(www.lexus-global.com/design/lda)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9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