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남해안고속도로, 목포대교개통, 경주장 진입도로 개설등으로 교통여건은 좋아졌으나, 일시에 2만대가 넘는 차량이 경주장을 찾기 때문에 교통체증을 유발 할 수 있다.
F1조직위원회는 F1경주장내 주차장의 적정 수용대수를 산정, 1일 최대 8,500매의 주차권을 배부하였으나, 토․일요일의 경우 훨씬 많은 차량이 예상되어 남악신도시, 대불산단내, 목포신외항 등 3개소의 환승주차장을 설치하여 차량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대회기간 동안 F1경주장 주요 진입로에 교통 통제소 9개소를 설치하여 주차권 미 소지 차량에 대한 진입을 통제하고 환승주차장으로 안내하여 경주장 인근 교통량 집중을 예방할 계획이다.
한편, 관람객이 환승주차장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환승주차장 명칭을 제1환승주차장(서해지방해경청 옆), 제2환승주차장(전남과학기술진흥센터 옆), 제3환승주차장(목포신외항 옆)으로 부여하였으며, 환승주차장 위치는 아이나비와 지니 등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경주장을 검색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환승주차장 3개소와 목포시외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시설을 이용하는 관람객 수송을 위해 8개 노선 552대의 외부셔틀버스를 운행하여 교통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며,
외부셔틀버스는 도청입구사거리부터 F1경주장까지 왕복(22km) 구간을 버스전용차도로를 시행 운행 할 계획이다.
또한, 경주장내 관람객 편의를 위해서도 KIC 내부 순환버스 1일 최대 25대를 탄력적으로 운행하고, 버스에는 자원봉사 안내원이 탑승, 관람객들에게 각종 정보제공 등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F1조직위관계자는“일시에 많은 관람객이 몰려 일시적 교통체증이 있을 수 있으니 주차증을 받지 못한 관람객은 환승주차장을 활용해 주시기 바라며, F1대회 관람 차량이 아닌 일반차량은 하구언 도로를 피해 우회도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