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포드코리아, 2013 에코 워크샵 개최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는 지난 7일, 과거 및 올해 후원 대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에코 워크샵을 개최하고, 2013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의 최종 후원 대상자를 발표했다.

국내 환경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지역 사회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환경 보호 및 보존 프로그램을 후원해오며 올해까지 12년 간 71개 단체에 총 37만 달러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일회성 또는 단기간의 프로젝트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질적으로 후원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에는 우리나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캠핑 열풍과 함께, 친환경 캠핑 문화 정착에 대한 프로젝트를 제안한 (사)생태산촌을 비롯하여 총 10개의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하며 역대 최다 지원자들에게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지난해 후원 대상자들이 지난 1년 간 포드코리아의 후원을 통해 진행해 온 각자의 환경 보호 프로젝트 및 성과를 공유하는 에코 워크샵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환경 생태적 윤리를 기본으로 하는 친환경 디자인 기업 ‘㈜에코준컴퍼니’ 이준서 대표의 환경 보호에 대한 사례 강의와, 한국그린캠퍼스대학생연합회 ‘대자연’의 에코백 및 에코 페브리즈 만들기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환경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04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