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 27(금),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호텔현대에서, 대회 주관사, 모터스포츠 팀 및 기업 관계자들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F1경주장 기업 설명회」가 열렸다.
F1경주장의 현재와 미래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메이저 대회인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넥센타이어 스피드 레이싱’ 등 국내 자동차 대회 주관사와,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카트 내구레이스’ 의 카트 대회 주관사를 비롯하여, 팀 관계자와 동호회 대표 등이 참석하여 2014년 F1경주장의 주요 정책과 시설 확충 계획 등을 듣고, 행사 계획을 논의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전라남도는, F1경주장을 단순한 모터스포츠 이벤트 공간이 아닌 ‘세계적인 관광․레저 단지’로 육성한다는 계획 하에, 모터스포츠 산업화를 이루고 모터스포츠를 일상의 문화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2014년 8월에 국제대회인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자동차․오프로드․카트 등 다양한 국내 대회를 개최하며,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F1경주장에서 진행되는 세계 명품차 개발 프로젝트와 미래형 자동차 개발 분야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설 확충 계획도 발표되었는데, 카트장 옆에 생활야구장을 건설하고, 산책로, 자전거 도로와 트래킹 코스를 갖춘 녹지 공간도조성하여, 일반인도 경주장을 상시 방문하여 휴식과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연면적 2,000㎡의 카트 패독피트 빌딩을 신축하여 3천석 규모의 관람석과 사무실․관제실․기록실 등 국제 카트 경기장으로서의 필요 시설을 갖추고, 자동차․카트 레이싱 팀의 차고지, 자동차 경정비, 튜닝샵과 자동차용품, 레저․의류용품점 등을 유치하여, 상설 매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14년 임대일정에 대해, 전라남도는, 현재 160일이 예약된 상태이며, 30일을 추가로 협의 중이라고 밝히고, 이런 추세라면 2014년 1월 중에는 250일 이상 예약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