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는 에코부스트 3기통 1.0리터 엔진이 엔진 기술 전문 매체인 엔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지가 선정하는 ‘2014 올해의 엔진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포드 글로벌 파워트레인 부문의 밥 파세티 부사장은 “놀라운 연비와 최고의 주행 성능, 정숙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작지만 강력한 포드의 에코부스트 1.0리터 엔진은 혁신적 엔진 기술의 결정체”라며, “포드는 원 포드 전략을 통해 개발된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소형 엔진의 힘과 연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라며 자부심을 나타냈다.
제16회 올해의 엔진 공동 위원장이자 엔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지의 편집장 딘 슬라브니치는 “올해 경쟁이 유독 심했지만, 에코부스트 1.0리터 엔진이 가장 돋보였다”며 “강력하면서도 높은 연료 효율성, 놀라운 유연성을 모두 갖춘 에코부스트 1.0L 엔진이 바로 파워트레인 엔지니어링을 보여주는 최고의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포드 에코부스트 엔진은 고압력의 가솔린 직분사방식과 터보차저 및 두 개의 독립된 가변식 캠타이밍 기술을 결합해, 엔진의 크기와 무게, 연료 소비를 줄이면서도 대용량 엔진이 갖는 저회전대의 강력한 토크와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주행능력을 갖추고 있다. 출력의 손실 없이 기존 엔진의 주행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대 20%의 연비 향상과 15%의 배출가스 감소가 가능하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