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쌍용자동차, 파리모터쇼서 XIV-Air / XIV-Adventure 최초 공개


쌍용자동차가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파리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파리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쌍용차는 내년 초 출시를 앞둔 글로벌 전략 모델 X100의 양산형 콘셉트카 XIV-Air와 XIV-Adventur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두 콘셉트카를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를 비롯한 어떠한 환경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내는 ‘X100’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활용성을 보여 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1년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 첫선을 보인 콘셉트카 XIV 리즈는 이번 파리모터쇼까지 약 3년 동안 국내외 모터쇼에 총 6대의 콘셉트카를 통해 쌍용차 고유의 제품 철학과디자인 철학을 일관성 있게 제시하는 동시에 전기차, 소프트톱 혁신적인 콘셉트와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하며 그 가능성을 시험해 왔다.

여행과 즐거움을 콘셉트로 한 XIV-Air와 XIV-Adventure는 강한 개성 표현과 활동성은 물론 실용성을 함께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스타일의 SUV로 생동감 있는 자연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경쾌함과 리듬감을 살린 디자인을 강조하였으며 이를 통해 2015년 초 출시 예정인 X100의 혁신적인 스타일을 간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