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6일부터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이달 말경 출시 예정인 아슬란의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슬란은 중후한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최고의 승차감과 첨단 안전사양을 갖춘 대형 세단이다.
아슬란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8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되고 전방추돌 경보장치, 차선이탈 경보장치, 후측방 경보장치 등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과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9개의 에어백 기본 적용, 사고 즉시 탑승객의 하체를 고정해 부상을 줄이는 하체 상해 저감 장치, 보행자 정면 충돌시 후드에서 에어백이 전개돼 보행자의 머리 부상을 방지하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 등 안전사양도 대폭 강화했다. 특히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 유무를 계기판을 통해 알려주는 뒷좌석 시트벨트 리마인을 국내최초로 적용해 뒷좌석에 주로 앉는 어린이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외에도 조향 방향에 따라 램프가 움직이는 어댑티브 헤드램프와 스마트키를 감지해 자동으로 트렁크를 여는 풀 오픈 타입 스마트 트렁크를 비롯해 어라운드뷰 모니터, 스마트 하이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편의사양을 대폭 탑재했다.
아슬람은 람다 3.0 GDI엔진 및 람다 3.3 GDI엔진을 장착하고 국내 출시예정 가격은3.0 모던 모델이 3,990만원 ~ 4,040만원, 3.3 프리미엄 모델이 4,190만원 ~ 4,240만원, 3.3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4,590만원 ~ 4,640만원 이며 이달 말 확정될 예정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