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5일 프랑스 파리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우수 신인 선수로 선정된 프랑스 대표팀의 폴 포그바 선수에게 현대 영 플레이어 어워드를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14 파리모터쇼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파리 포르토 베르사이유 박람회장 내 현대차 전시관에서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폴 포그바 선수를 비롯해 국제축구연맹 관계자, 현대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FIFA가 선정하고 현대차가 후원하는 현대 영 플레이어 어워드는 월드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인 신인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199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선수를 대상으로 FIFA 기술연구그룹이 기술, 플레이 스타일, 창의성, 대중성, 페어플레이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폴 포그바 선수는 “‘현대 영 플레이어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되어 정말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대회를 발판 삼아 다음 월드컵에서는 세계 최고의 선수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0 남아공월드컵까지는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로 명명됐으나 이번 월드컵부터 후원사인 현대차를 고려해 현대 영 플레이어 어워드로 명칭이 변경됐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