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1일에서 30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이번 국제 모터쇼에서 미니는 뉴 미니 5도어 모델과 미니 수퍼레제라 비전을 공개한다.
뉴 미니 5도어는 55년 미니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소형 해치백 부문 5도어 모델이다. 미니 고유의 디자인과 고카트 주행감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공간과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기존 미니 모델에 2개의 도어를 추가해 공간을 확장하고, 미니 특유의 주행능력과 개성을 유지하면서 정통과 혁신의 균형을 이뤄냈다.
뉴 미니 5도어 공개와 더불어 미니는 LA 오토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컨셉카인 미니 수퍼레제라 비전을 선보인다. 미니 수퍼레제라 비전은 전통의 로드스터 컨셉에 영국의 스타일과 이탈리아 ‘투어링 수퍼레제라’의 감각, 순수한 디자인과 일관된 경량 구조, 전기구동장치 등을 융합한 미니만의 선구적 모델이다.
뉴 미니 5도어
LA 오토쇼 2014에서 미국 최초로 소개되는 뉴 미니 5도어는 2개의 도어가 추가돼 뒷좌석 승객이 편리하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차량 도어수가 늘어난 만큼 차체의 크기도 뉴 미니에 비해 커졌다. 휠베이스가 3세대 뉴 미니 해치백 보다 72mm 늘어났다. 차체 길이도 161 mm 길어졌으며 높이는 11 mm 높아져 실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트렁크 역시 67리터 넓어진 278리터로 크고 넓은 트렁크 용량을 자랑한다. 또한 다양한 공간 활용을 위해 뒷좌석 등받이를 60:40의 비율로 접어 최대 941ℓ까지 적재공간 확장이 가능하다.
엔진은 뉴 미니와 같다. BMW의 기술력이 집결된 미니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돼,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3기통 및 4기통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뉴 미니 쿠퍼 5도어에 장착된 3기통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은 136마력이며, 고성능 모델인 뉴 미니 쿠퍼 S 5도어 모델에 장착된 4기통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은 192마력이다.
뿐만 아니라, 각 모델에 맞춰 정밀하게 설계된 서스펜션을 조합해 미니 특유의 독특한 운전의 재미를 보장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조작 컨셉트가 적용되어 중앙 계기에 최대 8.8인치 온보드 모니터가 장착됐으며, 터치식 미니 컨트롤러가 추가됐다. 또한 중앙 계기의 LED 라이트 링을 통해 주행 상태와 기능 작동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이 시각적으로 표시된다. 이외에도 LED 전조등, LED 안개등, 무드등이 제공되며, 모델별로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스티어링 칼럼 상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미니 수퍼레제라 비전
미니의 컴팩트 로드스터 컨셉카인 미니 수퍼레제라 비전은 이탈리아의 디자인 및 바디 제조업체 투어링 수퍼레제라와 미니 간의 협력으로 탄생했다. 운전의 재미와 심미적 매력이라는 본질적 요소에 철저히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손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미니 수퍼레제라 비전은 클래식 오픈탑 2인승 스포츠카의 현대적인 해석을 제시하며, 영국의 스타일과 이탈리아의 감각이 결합된 미니멀하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을 선사한다. 바디에는 전통의 경량 구조 기술이 적용됐으며, 현대적인 구동장치는 순수한 운전의 재미와 민첩성, 그리고 혁신적인 효율성을 제공한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