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대물 사고 중 전체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는 주차장에서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페달조작의 실수에 따른 사고 피해를 줄이는 \'인텔리전트 클리어런스 소너\'에 저속 주행에서 충돌 회피 및 피해 경감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차체 주위의 안전 확인을 지원하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에 장애물의 확인을 보다 용이하게 한 \'모드 스루 뷰\' 기능을 추가했다.
토요타는 이러한 신기술들을 2015년에 출시하는 신형차에 채택할 예정이다.
ICS
페달조작의 실수에 따른 급발진 시에 \'클리어런스 소너\'로 장애물을 인식하여 충돌 피해를 줄이는데 기여 하는 \'ICS\'의 기능을 확장해 센서의 증설과 검출 거리의 연장에 의해 검출 범위를 확대함과 더불어 제어 소프트를 개량하여 인접 차량이나 장애물과의 충돌 회피나 피해 경감을 지원한다.
또한, \'주차 지원 기능 인텔리전트 파킹 어시스트 2\'에서는 기존의 \'IPA\'에 \'ICS\'와 연계한 자동 브레이크에 의한 충돌 회피/피해 경감 지원 기능 외에 여러 차례의 앞뒤 이동이 필요한 좁은 주차 환경에서 자동으로 스티어링 조작을 하는 핸들 조작 안정성 지원 기능과 앞뒤가 좁은 종렬 주차 공간에서의 출고를 반자동으로 실시하는 종렬주차시의 출고지원 기능을 추가하여 주차장에서의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본 듯한 영상을 내비게이션 화면에 표시하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에 신기능인 \'시스루 뷰\'를 추가해 스위치 조작으로 차량의 바깥쪽에서 내려다본 듯한 영상을 표시하는 기존의 \'무빙 뷰\'와 운전자의 시선으로 차량을 투과한 듯한 영상을 표시하는 \'시스루 뷰\'를 선택할 수 있다. \'시스루 뷰\'에서는 무빙 뷰와 비교하여 장애물을 크고 보기 쉬운 영상으로 표시한다.
토요타는 교통사고 사상자 제로의 실현에 공헌하기 위해 안전기술 및 차량개발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통합 안전 컨셉트에 근거하여 안전 장비 및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보다 안전한 차량 및 기술 개발에 매진함과 더불어 교통 환경 정비의 참여와 사람에 대한 교통 안전 계발 활동을 통해 안전에 대한 폭넓은 대응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