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아우디, 2016 디트로이트 모터쇼 참가 개요

더 뉴 아우디 A4 올로드 콰트로 및 컨셉트카인 아우디 h-트론 콰트로 컨셉트가 곧 세계 무대에 첫 선을 보인다. 아우디는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아우디 콰트로, 커넥티비티, 연료 전지 기술 등을 최신 모델을 통해 선보인다.


한층 더 날렵해진 디자인으로 디트로이트 모터쇼 무대를 장악하는 \'뉴 아우디 A4 올로드 콰트로\'는 매력적인 전면 디자인과 \"올로드\" 모델의 전형적인 외형으로 돋보이는 존재감을 과시한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과 34mm더 높아진 최저 지상고로, 그 어떤 도로 상태나 주행 상황, 특히 포장도로에서 비포장 도로로 이어지는 지점에서도 안정적이고 완벽한 주행이 가능하다. 모든 엔진 라인업에서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며 최대 272hp 출력을 발휘한다.

아우디 버추얼 콕핏 및 최신 MMI 운영 컨셉트를 채택한 MMI 내비게이션 plus와 같은 최고급 옵션은 뉴 아우디 A4 올로드 콰트로가 제공하는 안락함과 편의성의 수준을 한 눈에 보여준다. 운전자 및 탑승자는 초고속 LTE로 인터넷과 연결되는 다채로운 아우디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하고 포괄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제공된다. 특히 연료 효율 예측 보조장치와 트래픽 잼 어시스트를 포함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앤고 그리고 편리한 장비 조작을 위한 트레일러 어시스트 등이 하이라이트 기술이다.


긴 주행거리, 급속 연료주입, 스포티한 도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아우디 h-트론 콰트로 컨셉트는 연료전지 기술의 무궁한 잠재력을 보여준다. 아우디가 최초로 공개하는 이 모델은 수소 연료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순수 전기 구동 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다. 최대 110kW출력을 발휘하는 최첨단 연료 전지와 순간적으로 100kW까지 출력을 가동시킬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를 함께 적용했다.

전/후륜 차축에 위치한 전기 모터 두 대는 콰트로 드라이브의 최신 진화 버전인 전기 구동 콰트로 기술력의 진수를 보여준다. 전륜 차축에 위치한 전기 모터는 90kW를, 후륜 차축의 전기 모터는 140kW를 생성한다. 이 스포티한 SUV 모델의 0→100km/h 가속 시간은 불과 7초도 걸리지 않는다. 수소 탱크 연료 주입은 안전하고 손쉬울 뿐 아니라, 약 4분이면 수소 연료 주입을 완료할 수 있으며, 한 번 연료 주입으로 최대 6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아우디 h-트론 콰트로 컨셉트를 통해 2017년에 출시 예정인 차세대 아우디 A8 세단에 탑재될 미래 기술인, 아우디 자율 주행 및 자율 주차 기술을 미리 선보인다. 아우디 자율 주행은 중앙운전자보조제어장치(zFAS)를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장치는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차량 주변정보를 완성 모델로 컴퓨팅화하여 중앙 제어장치 및 자율 주행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는 정보로 변환하는 신경 중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자율 주차 혹은 최고속도 60km/h 미만으로 정체 구간을 주행할 때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북미국제모터쇼(NAIAS)는 한 해의 서막을 알리는 모터쇼로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다. 금번 NAIAS 2016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아우디는 뉴 아우디 A4 세단을 공개한다. 베스트셀링 모델인 A4 세단은 최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있어 기존 A4 패밀리의 성공 스토리를 계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신 모델은 경량화, 에어로다이내믹, 정숙성, 넓은 적재공간 및 운전자 보조시스템에 있어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고도의 효율성을 자랑하는 엔진, 안전하고 스포티한 콰트로 드라이브, 광범위한 범위로 이용되는 커넥티비티는 A4 세단의 또 다른 특장점이기도 하다.

아우디는 사용자 편의와 즐거움을 새롭게 해석하여 적용하여 더 커진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는 등, 기존 운영 및 디스플레이 컨셉트를 더욱 보강하였다. 아우디는 대형 스크린 바탕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컨셉트를 탑재한 최신 모델의 내부를 공개하여, 미래형 인터렉티브 내부 모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햅틱 피드백은 옵션을 선택할 때마다 제공되며, 터치 컨트롤은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각종 장치 운영이 가능하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bobo***** 2017-09-01 18:56 | 신고
디트로이트 모토쇼가 아주 유명하죠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인기매거진

2024-05-05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