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자사의 ‘드림그림’ 장학사업이 서울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서서울예술교육센터’를 리모델링 작업을 본격적으로 개시 하고 지역 학생들의 미술교육 전문공간 조성을 도왔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초 개관을 앞두고 있는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장기간 방치해온 옛 수도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지역 아동, 청소년들이 예술 체험 및 창작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예술 교육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서서울 호수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아동, 청소년 예술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쉼터로도 활용될 예정이어서 그 기대가 크다.
한성자동차의 미술장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의 장학생들은 서서울예술교육센터 개장을 앞두고 북유럽 디자인 전문가인 안애경 아트 디렉터와 해외작가 5명의 지도로 북유럽 미술교육을 체험함과 동시에 삭막했던 공간을 특색 있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재단장 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2박 3일간 드림그림 학생들은 써머 인텐시브 아트캠프를 통해 천을 활용한 공간 꾸미기, 정원 가꾸기, 그늘 만들기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북유럽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한 이번 캠프는 “To be Free”라는 테마로 버려지는 재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평소 해보지 못했던 작업에 도전하고 틀에 얽매이지 않도록 자유로운 시간을 줌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을 극대화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한성자동차 임직원 앰버서더는 미리 준비한 화분을 학생들과 함께 마련된 화단에 옮겨 심으며 이번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작업에 직접 참여한 드림그림 신수완 학생은 “야외에서 자연과 함께 미술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나와 같이 미술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 미술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을 꾸밀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김태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