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신뢰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순위를 차지하며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가 24일 발표한 \'연간 자동차 신뢰도 조사\'에서 전체 29개 브랜드 중 기아차는 5위, 현대차는 7위에 올랐다. 전년 대비 기아차는 1계단, 현대차는 2계단 상승한 순위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동반 10위권에 진입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특히 올해 기아차는 역대 최고순위를 달성했으며, 현대차는 2006년 7위를 기록한 이래 10년만에 순위를 재탈환 했다.
차종별로는 현대차 그랜저와 기아 K5가 각각 대형차 부문과 중형차 부문에서 ‘가장 신뢰할만한 차량’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현대기아차의 전 차종이 중상위권 이상을 차지했으며, 그랜저와 K5 이외에도 현대차 엑센트, 싼타페, 기아차 K3, 쏘울, 쏘렌토 등이 차급별 상위급 순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매년 미국 내 판매되는 차량들의 신뢰성을 평가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가장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로써 차량 구입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김상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