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맥라렌, 오토모티브 2세대 슈퍼 시리즈 발표


맥라렌은 오는 3월 7일 열리는 87회 제네바 모터쇼에서 새로운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개를 약 한 달여 앞둔 이번 차량은 풀 체인지 되는 2세대 모델 중 첫 번째로, 슈퍼시리즈로 데뷔한다.

맥라렌 CEO인 마이크 플리윗은 “슈퍼시리즈는 궁극의 퍼포먼스와 럭셔리, 장인정신 그리고 뛰어난 운전자 교감 성능을 제공하는 맥라렌의 중심이다”라며 “우리는 이 차량으로 슈퍼 시리즈 모델들을 교체할 예정이고, 새 슈퍼 시리즈는 맥라렌의 선구적인 영감으로 브랜드와 슈퍼카 세그먼트의 혁신적인 미래를 열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신형 슈퍼시리즈는 초경량 카본 파이버 센트럴 구조를 기반하며, 모노케이지Ⅱ는 뛰어난 강성을 자랑한다. 모노케이지Ⅱ는 기존 1세대 슈퍼시리즈에서 선보였던 메탈 콕핏을 사용하는 카본 모노코크보다 가벼워서 차량의 건조중량은 단 1,283kg이다.

모노케이지Ⅱ는 도어 씰을 낮췄으며 캐빈의 개방감을 높여 편리한 승·하차 및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새로운 섀시 구조는 무게중심을 낮춰, 더욱 다이내믹한 성능을 느끼게 한다.

또 2세대 맥라렌 슈퍼시리즈는 아름다운 차체와 진보된 공기역학 기술의 완벽한 결합으로 기존 세대의 맥라렌 보다 더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개발 이사 마크 빈넬스는 “2세대 맥라렌은 인상적인 공기역학 성능만큼 아름다운 디자인을 자랑한다”며 “맥라렌의 진보된 공기역학 기술은 650S 모델보다 50% 이상 다운포스 성능을 강화해 뛰어난 그립과 안정성을 확보하며, 다이히드럴 도어는 유니크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공기의 흐름으로 강화된 엔진 냉각 효율 성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박신원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4-11-11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