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후원



현대자동차는 스페인 라 리가 소속 명문 축구클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12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에서 레오폴도 사트루스테기 현대차 스페인법인 총괄 디렉터, 엔리케 세레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의 참석한 가운데 후원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축구 실력뿐만 아니라 축구에 대한 국가적 인기가 높은 스페인의 프로축구 1부 리그 ‘라 리가’ 소속인 프로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페인 수도인 마드리드를 연고로 활동 중이며, 1903년 창단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의 명문 구단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2021년까지 선수단 유니폼 소매, 경기장 내 광고판 등에 현대자동차 로고를 적용하고,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차량을 전시하는 권한을 갖게 된다. 


얼마 전 잉글리쉬 프리미어 리그(EPL) ‘첼시 FC’과 후원 계약을 맺은 데 이어 스페인 라 리가 소속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발표한 현대자동차는 유럽시장에서 축구 스포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드레아스-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상품ㆍ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현대자동차가 스페인의 전통의 명문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첼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올림피크 리옹 등 유럽 유수 국가들의 축구팀 후원을 통해 현대자동차 브랜드의 열정과 역동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엔리케 세레소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회장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기술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인 현대자동차와 함께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현대차와 함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축구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4-05-19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