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이프가 한 손에! 기아차, 통합 모바일 앱 출시
2018-11-05 11:15:22 조회수 6,468ㅣ댓글 8
기아자동차는 5일, 차량 구매정보부터 운행 유지관리, 중고차 처분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고객앱 ‘기아 빅(KIA VIK)’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아차의 영문 사명인 ‘KIA’와 이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인 ‘VIK’을 조합시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 된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 붙여졌다.
기아 빅은 기존 레드멤버스, Q프렌즈 등으로 분산돼 있던 기아차의 고객 대상 앱을 통합하고 기아차 홈페이지, 멤버십 사이트, 각종 제휴 서비스 등을 연동시켜 고객들이 하나의 ID로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맞춰 AR, VR, 간편결제, 음성인식, 지문인식 로그인 등의 신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기아차는 향후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해당 앱을 기본 탑재한 전용 스마트폰 출시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KIA VIK’은 최근의 디지털 트렌드를 적극 반영,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효과적이고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라며,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개발된 ‘KIA VIK’을 통해 차원이 다른 고객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새로 개발된 기아자동차의 고객 앱은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기아 고객앱’이나 ‘KIA VIK’으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총 8 개
0 / 300 자
0 / 300 자
0 / 300 자
2025-04-26 기준
댓글 신고
닫기기간별 등록량
닫기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