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뉴욕모터쇼서 EV 콘셉트카 공개


기아자동차는 17일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개막한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EV 콘셉트카 ‘하바니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독특한 디자인의 세련된 크로스오버 하바니로는 중남미의 매운 고추 이름인 ‘하바네로’에서 그 이름을 따온 것으로 핫한 내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바니로는 트윈 전기 모터가 탑재된 EV 크로스오버 콘셉트카로, 1회 충전 시 300마일(약 482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e-4WD 시스템 및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돼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기존 니로 EV의 장점을 계승하는 한편, 오프로드 주행까지 거뜬히 수행해낸다.


전면부는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는 듯한 V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가장 눈에 띄며, 블랙 컬러의 몰딩이 범퍼 하단부에서부터 측면으로 이어지도록 디자인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는 상단까지 확장되어 보다 단단하고 안정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EV 전용 섀시 적용을 통해 20인치의 큰 휠이 탑재됐으며, 짧은 오버행 및 긴 휠베이스를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밝은 레드컬러의 C필러는 강렬함을 더한다. 후면부는 아래쪽에 새틴 메탈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자리 잡았고 수직 형태의 테일 램프가 배치돼 견고한 모습을 보인다.



내부 인테리어는 라바 레드 컬러가 적용돼 핫 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앰비언트 라이트가 실내 전체로 은은하게 퍼져 편안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플러시 도어 핸들  및 버터플라이 윙 도어는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담아낸다.



아울러 180° 후측방 모니터가 적용됐으며, 생체 인식 기술을 통해 승객의 건강 및 감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제어(R.E.A.D) 시스템’이 탑재됐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스팅어GTS를 글로벌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 스팅어 GTS는 기아차가 새롭게 개발한 다이나믹 사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로, 드리프트 모드가 추가로 탑재돼 폭발적인 주행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 기어가 적용돼 접지력을 극대화시키고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외관 디자인은 페더레이션 오렌지 컬러 및 리얼 카본 파츠 등을 통해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후면부에는 GTS 전용 뱃지가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한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 등은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다.



스팅어 GTS는 3.3리터 트윈 터보 V6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리며, 최고출력 365마력, 최대토크 52.0kg·m를 자랑한다. 올 하반기 미국 시장에서 800대 한정모델로 출시될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suhy***** 2020-05-22 20:54 | 신고
디자인 멋있네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