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그룹, 중국 최초 수소 비전관 개관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 상하이 쓰지광장에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자동차 기술과 친환경 수소 에너지가 만들어 갈 미래 수소 사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소 비전관 'Hyundai Hydrogen World'를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사업총괄 이병호 사장을 비롯해 티나 마리아 유엔개발계획 중국 부대표, 장퉁 중국 동제대학 연료전지자동차 기술 연구소 소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현지 언론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현대자동차그룹은 Hyundai Hydrogen World 전시관을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약 2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사업총괄 이병호 사장은 개관식 인사말에서 "현대차그룹은 중국 정부의 신에너지 개발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 보다 많은 중국 대중들에게 수소전기차 관련 지식을 보급할 계획"이라며 "수소 비전관을 통해 그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이 축적해온 기술력과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비전을 널리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넥쏘 공기 정화 시연존은 관람객들이 수소전기차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시간마다 공기 정화 기능 시연을 2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소연료전지 기술 발전에 따른 수소 에너지 생태계 구축과 자율주행차를 비롯해 가정과 산업에서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사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수소 미래 사회 체험존도 운영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머지않아 다가올 수소 경제 산업 분야의 '퍼스트 무버'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 친환경 미래차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가지고 있는 수소전기차 기술을 포함해 앞으로도 다양한 미래 비전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중국 내 사업적 기반을 다지고 재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4-04-24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