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포르쉐, 신형 마칸 터보 공개



포르쉐가 새로운 디자인과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돌아온 콤팩트 SUV 신형 마칸 터보를 공개했다.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마칸 터보는 이전 모델 대비 배기량이 20퍼센트 감소되었음에도 최고출력은 10퍼센트 높아진 440마력을 발휘한다. 옵션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0-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3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70km/h에 달한다.


포르쉐 카이엔과 파나메라 모델에도 사용되는 2.9리터 엔진은 두 개의 배기 터보차저가 실린더 V 내부에 배치된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구조의 최신형 엔진이다. 연소실과 터보차저 사이의 짧은 배기 경로 덕분에 빠른 출력과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며, 기존 3.6리터, 6기통 터보 엔진의 모델보다 40마력 증가한 시스템 출력과 1,800-5,600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한다. 연비는 유럽 NEDC 기준으로 9.8L/100km이다.



외관 디자인은 최신 마칸 스타일을 기반으로 터보 모델 특유의 프런트 에이프런과 더블 윙 디자인의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를 통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브랜드 내 최상위 콤팩트 SUV로서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 3개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와 하이 레벨 프런트 라이트뿐 아니라,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를 포함한 기본 사양의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된다.


이와 더불어 20인치 마칸 터보 휠,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스커트, 차체 컬러의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로 차별화를 강조했다. 더블 윙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는 터보 모델의 특징이며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독특한 실버 컬러의 트윈 테일 파이프가 돋보인다.



한편, 신형 모델에는 보다 진보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구현하기 위해 최적화된 섀시 기술 중 하나인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트 브레이크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고성능 브레이크는 디스크에 적용된 텅스텐 카바이드 코팅으로, 기존 주철 브레이크에 비해 반응 속도가 더 빠르고 마모 저항력이 높아 브레이크 분진의 양을 최대 90퍼센트까지 줄여준다. 


향상된 브레이킹 능력 외에 최적화된 롤링 피스톤과 새로운 쇽업쇼버 유압 장치,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를 포함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특별한 첨단 장비 또한 제공된다. 가죽 커버의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와 18가지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전자식 스포츠 시트,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또한,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과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로 마감해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뽐낸다. 또한, 911에 적용된 열선 내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10.9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14개의 스피커와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연결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는 터치 스크린에서 실시간 교통 정보와 스마트 음성 제어가 가능한 온라인 내비게이션을 구현한다.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신형 마칸 터보의 가격은 9만 1,922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은 미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