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메인 파트너십 연장



기아자동차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며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력 관계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해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기아차는 2019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는 이번 리그에서 각 게임 별 가장 활약이 뛰어난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각 스플릿  별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스플릿 MVP(Kia Split MVP)’, 시즌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기아 팀 오브 더 시즌(Kia Team of the season)’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와 팀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아차는 경기 전 선수들의 대화 내용을 담은 ‘기아 마이크 체크(Kia Microphone Check)’ 영상을 따로 제작해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대회의 뒷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를 후원하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과 소통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E-스포츠 팬들과 향유하며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매월 1억 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14개의 리그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유럽 리그는 지난해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명 이상을 기록했고, 현재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평가받고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4

0 / 300 자

lamb****** 2020-01-29 22:11 | 신고
돌아와라 스타크래프트의 전성기여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suhy***** 2020-01-23 22:23 | 신고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이 되기를!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hki***** 2020-01-22 17:22 | 신고
제작사가 참으로 여러 분야에 마케팅을 하는군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anch******** 2020-01-22 14:45 | 신고
기아차는 스포츠 관련 마케팅이 활발하군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