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포커스

메르세데스-벤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옵션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1일, 메르세데스-벤츠 수원 서비스센터에서 마이 서비스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도입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마이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임러 AG 해외 애프터 세일즈 총괄 피에르-엠마누엘 샤티에가 방한해 마이 서비스의 개발 배경과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안하는 새로운 서비스 패러다임에 대하여 설명했다.


마이 서비스는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라운지 옵션, 이코노믹 옵션, 스피드 옵션, 픽업&딜리버리 옵션의 4가지로 구성된다. 기존 방식과 비슷한 라운지 옵션에 경제성, 시간, 편의성을 중심으로 3가지 옵션이 더해진 셈이다. 더해진 3가지 옵션은 모두 예약이 전제되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편리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믹 옵션은 사전예약 이후 평일 오후 2시~4시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기점검 서비스 A, 정기점검 서비스 B, 소모품 교체에만 적용된다.

시간이 가장 중요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스피드 옵션의 경우, 서비스를 예약하면 스피드 옵션 A는 60분, 스피드 옵션 B는 90분 안에 차량 입고부터 출고까지 완료해주는 서비스다.

픽업&딜리버리 옵션을 이용하면 고객 전용 픽업트럭을 이용해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서비스 및 점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수원서비스 센터에서만 시행되고 있으며, 수원 지역은 편도 3만원/왕복 6만원, 그 외 경기지역은 편도 5만원/왕복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서비스 센터 이용 방식과 같은 라운지 옵션은 안마의자가 구비된 프라이빗 TV룸과 PC룸을 갖춘 공간에서, 다양한 음료와 스낵이 구비된 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사전에 예약하면 무료 세차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옵션이다.


이번 마이 서비스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행사는 피에르-엠마누엘 샤티에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서비스&파트 조규상 부사장 및 조 부사장의 후임으로 선임된 김지섭 상무의 대담 형식으로 구성된 다이얼로그 세션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는 마이 서비스의 도입 목적, 개발 배경, 4가지 옵션의 구체적인 내용과 서비스 철학이 소개됐다. 이후 직접 고객 상담동과 정비동을 둘러보며, 마이 서비스 시뮬레이션 프로그램도 체험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서비스&파트 조규상 부사장은 “마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수원 서비스센터의 경우, 고객 만족도 증가율이 동일 기간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체 서비스센터 고객 만족도 증가율에 비해 5배 이상 상승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마이 서비스 도입 성과에 대해 밝혔다. 또한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노력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어서 마이 서비스를 통해 “예약을 문화로 만드는 게 목표”라며, “예약을 통해 사전 준비 등으로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이는 곧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이 서비스의 혜택으로 예약을 유도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는 의도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원 서비스센터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향후 마이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센터로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6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