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다이나믹 세단 혼다 어코드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는 5월 10일 서울 하얏트 그랜드 볼룸에서 혼다의 다이내믹 스포티 세단, Accord(어코드)의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국내 시판에 들어갔다.

국내에 시판될 어코드는 풀모델 체인지 된 7세대 2004년 신형으로서, 동급 사양 중 주행성능, 안전성 및 품질, 내구성이 탁월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국내에서 시판될 어코드의 배기량은 3.0 V6 VTEC과 2.4 i-VTEC의 두 가지 모델이다.

어코드는5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하였으며,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VTEC 엔진을 탑재함으로써 동급에서도 우수한 동력성능과 연비를 확보, 또한 배출가스를 최소화시킨 점에서 기존 세단과는 차별화된 다이내믹 스포티 세단이다. 금번 국내에서 시판되는 어코드는 혼다의 주력 모델로써 1976년에 출시되어 28년간 6 차례 풀모델 체인지 된 제 7세대 모델이며, 현재까지 140개국에서 1300만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 카이다.


혼다코리아는 어코드 외에도 금년 하반기에 미국 등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SUV모델 “CR-V”를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혼다코리아는 오늘 신차 발표와 동시에 예약 판매를 시작하여 5월 20일에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400여평 규모의 전시장 1호점을 오픈하며, 2004년내 1호점을 포함해 서울지역 3개, 부산지역 1개의 총 4개 딜러를 개설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의 정우영 사장은 “혼다 코리아는 무리한 판매대수를 책정하기 보다는 차원이 다른 보다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고 싶다”고 밝히며, “차량뿐 아니라 혼다의 고객 제일주의를 국내에 소개하여 혼다 차를 사는 고객들에게 기쁨을 안겨주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직립보행 로봇으로 유명한 혼다 아시모가 등장해 계단 오르기와 춤등을 선보여 언론과 참석자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국내 시판 가격은 어코드 3.0 V6 VTEC 의 경우 3,890만원, 2.4 i-VTEC는 3,390만원이다.
















유선형의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하는 어코드는 유선형의 어그레시브한 프론트 뷰와 다이나믹한 외관으로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표현했다.

어코드에 탑재된 2.4L i-VTEC엔진과 3.0L V6 VTEC엔진은 기존 엔진보다 더 높은 출력과 토크를 제공해 준다. 또한 배출 가스를 실린더 내로 다시 유입하여 연소온도를 내리고 질소산화물을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친환경적이다. 특히 펌프 손실을 저감시켜 연비를 향상시켰다. 2.4L는 리터당 10.8km로 2등급이고, 3.0L는 리터당 9.4km로 1등급이다. 3.0L의 6기통 엔진은 동급 최고인240마력을 자랑하며, 최대토크는 29.3 / 5,000 (kg.m/rpm)을 발휘한다.


신형 어코드 V6는 기존의 액셀러레이터 패달과 연료 인젝션 스로틀 플레이트 간의 기계적인 연결 구조가 아닌 DBW(Drive-by-Wire)기술을 적용한ETC(electronic throttle control system)를 사용하였다. DBW 및 ETC는 혼다 F1레이싱에서 개발된 선진 기술이며, 고속 주행 시 가속할 때는 ETC 시스템이 작용하여 다이나믹하고 힘있는 가속감을 제공해줌과 동시에 출발과 저속 시내 주행 시 가속 페달을 갑자기 밟아도 심각한 토크 쇼크가 발생하지 않고 안전하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가속을 가능케 하는 시스템이다.

서스펜션은 F1 경주에서 축적된 기술로 전륜 더블위시본 서스펜션, 후륜 5 링크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하였다. 제동장치는 EBD-ABS를 기본으로 한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후륜 솔리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제동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최적화된 전자제어식 3점 엔진 마운팅을 적용하여 엔진 진동과 소음을 경감시켜 정숙성을 향상시켰다.
















고급스러운 거실 소파와 같이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는 기본으로 장착되며, 운전자가 좌석에 자연스럽게 일체화되도록 디자인되어 운전시 피로감을 줄이고 운전자를 위한 철저한 디자인이 설계되어 있다. 또한 드라이버는 물론 함께 타는 승객에게도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남성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메탈 판넬을,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위해 우드그레인 판넬을 선택하도록 함으로써 스포티 세단의 이미지를 나타내도록 하였다. 선진 공간 설계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 하였으며, 최적화된 운전석을 통해 장시간 승차해도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고려하였다.


어코드에는 고강도 강판의 광범위한 차체 적용과 인테리어 충격 흡수패드 적용, SRS앞좌석 듀얼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커텐 에어백(3.0 V6)을 장착하였으며, 동급 모델에서도 광범위한 안전 기술 사양 및 장비가 적용되어 있다. 어코드는 다양한 모든 충돌테스트를 충족시키는 첨단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탑승자 보호 뿐만이 아닌 보행자에 대한 충돌 경감 차체 적용 및 보안성에 있어서도 세계 최상위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Accord 주요 기본사양

5단 자동변속기
ABS
TCS(Traction Control System – 3.0 V6)
운전석 조수석 SRS /사이드 에어백
이모빌라이저 시스템(도난 방지 장치)
트렁크 열림기능 내장 무선도어 잠금장치
사이드 스탭 가니쉬(3.0 V6)
리어 코너 센서(3.0 V6)
셀프 일루미네이션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Self-Illumination Instrument Cluster)
내장형 6 CD 체인저 오디오 시스템(AM/FM/6CD)
고급 가죽시트
운전석 8way 전동 파워 시트
운전석 조수석 열선 장치
다기능 스티어링 휠(오디오, 정속 주행 조절)
자동 정속 주행 장치(Cruise Control System)
듀얼 죤 풀오토 에어컨
방향지시등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3.0 V6)
전동식 글라스 선루프(3.0 V6)
16인치 알루미늄 휠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프리미엄 MPV 쌍용 로디우스

인기매거진

2025-07-21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