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대표이사 치기라 타이조)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고도의 환경 성능을 높은 수준에서 양립시킨, 렉서스 브랜드의 최상급 모델인 LS600hL을 10일 출시하고, 전국의 9개 렉서스 딜러를 통해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된 LS600hL은 세계 최초의 V8 하이브리드 풀 타임 AWD 세단으로, 신개발 V8 5리터 엔진과 고출력 모터의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를 통해 445마력(시스템 출력 기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하고, 신개발 풀 타임 AWD 시스템과 첨단 VDIM (차체 역학 통합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여 우수한 차량 안정성과 예방 안전성을 실현하였다.
또한, 엔진과 모터의 최적 제어, 감속 시 4륜 회생 브레이크에 의한 에너지 회수 등에 의해, 연료 소비를 억제하고, 지구 온난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이산화탄소를 저감하여, ‘차세대 친환경 고급차’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치기라 타이조 사장은 “최첨단 기술이 결집된 렉서스 LS600hL을 한국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은 한국 고객들에게 잘 이해되고, 애용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1억9천7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주행 성능
LS600hL은 실린더 내 직접분사와 포트 분사를 병용하는 5리터 V8, D-4S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전동 연속 가변 밸브타이밍 기구(VVT-iE)를 채용하였으며, 고출력 전기모터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고 출력 445마력, 시속 0->100km 도달 시간이 5.6초에 불과하는 등 6리터 급에 필적하는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부드럽고 응답성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과 풀타임 AWD시스템이 어울려 어떠한 노면상황에서도 안정감이 있는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토센(Torsen) LSD를 채용한 LS600hL은 주행조건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자동적으로 전후륜에 배분해주는데 통상 주행 시에는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 배분을 40:60으로 하고 주행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순간적으로 50:50 또는 30:70등으로 자동 조절된다.
동급 최고의 친 환경성
환경 친화적 성능 구현을 목표로 개발된 LS600hL은 CO₂의 배출량을 동급 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인 킬로미터당 245.5g으로 낮췄으며 이를 통해 리터당 9.5km(1등급)의 동급 최저 수준의 연비를 달성하였다.
LS600hL에 채택된 4륜 재생 브레이크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감속 및 제동 시 기존에 버려지던 운동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고 이를 배터리에 회수하여 재이용하는데, 전후륜의 재생 브레이크와 유압 브레이크를 유기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에너지의 회수효율을 높이고 연료 소비를 억제하면서, 확실한 제동력과 부드러운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안전 장치
LS600hL은 최첨단 안전 기술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시킴으로써 즉각적으로 상황을 예측하고 반응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차량 안정성과 예방안전 성능을 확보했다.
LS600hL에 채택된 VDIM(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은 전자 제어 스로틀을
통해 새로운 ECB(전자 제어 브레이크 시스템), EPS(전동 파워 스티어링), VSC(차량 안정 제어 시스템), ABS(안티록 브레이크 시스템), EBD(전자 제동력 분배) 및 엔진 토크를 통합 관리한다. VDIM(차체역학 통합제어 시스템, 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은 센서를 통해 코너링 시 미끄럼 발생을 예상하여 운전자가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엔진, 스티어링을 통합 제어한다. 새로운 VDIM 시스템은 이전 방식때보다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하여 시스템을 휠씬 더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가동시켜주는데 특히 풀타임 AWD와의 조합을 통해 발진 및 가속, 회전성능 등에서 한차원 높은 예방안전성과 차량안정성을 실현하였다.
정숙성
렉서스 특유의「DNA」인 정숙성 부분에 있어서는 엔진, 모터,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 트랜스퍼,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정숙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조를 재점검하여 최적화 시켰으며, 실린더 헤드커버 부위에 방음재를 추가함으로써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줄였다.
또한, EV (Electric Vehicle)모드를 추가하여 출발 및 단거리 저속 주행 시에 전기모터 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해 더욱 뛰어난 정숙성을 구현하였다.
편의 장치
세미 애널린(semi-aniline) 가죽시트, 파워 및 메모리 머리 받침대가 장착된 파워 리어 시트, 리어 온도 조절 시트, VIP시트 에어백,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공기 정화 장치가 있는 4개의 독립 프론트 및 리어 에어컨, 실링 클라이메이트 디퓨져 (Ceiling Climate Diffusers), 오토만 리어 시트 등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새롭게 천연가죽을 적용한 인스트루멘트 패널이 추가되었는데, 소재의 선정에서부터 장인의 기술에 의한 입체 재단, 독자 개발한 압착설비를 도입 등을 통해 촉감 및 마감의 모든 부분에 공예품과 같은 높은 품질을 추구하였다.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및 기능
LS600hL은 렉서스 하이브리드를 상징하는 깊이 있는 블루컬러를 프론트 그릴과 리어 부위 및 카드 키에 장착된 마크, 리어의 차명 로고, 사이드 엠블럼, 헤드 램프 외관 디자인 부분과 렌즈 주변, 엔진 커버 오너멘트 로고 등에 적용했다.
또한, 에너지 흐름을 나타내는 에너지 모니터, 주행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는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