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랜드로버, 완전변경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출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완전변경 2세대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공식 출시했다. 새로운 이보크는 모던하고 세련된 쿠페형 SUV 디자인에 최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으며, 자유자재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주행능력 등 럭셔리 콤팩트 SUV로써 한층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8년 만에 탈바꿈한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보다 향상된 실용성을 갖춘 실내 공간, 효율성과 안전성을 위한 최첨단 기술들의 조화로 이전 모델보다 특별해진 모습을 선보인다.



외관은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이 돋보이는 가운데 슈퍼 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우아한 모습을 갖췄으며,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로 매끈한 외관을 완성했다. 특히, 한국의 수도인 서울에서 이름을 가져온 새로운 바디 컬러 '서울 펄 실버'도 추가됐다.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21mm 더 길어져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효율적인 실내 설계를 통해 총 26리터의 추가 수납공간도 마련했으며, 프론트 도어 포켓에는 1.5리터 물병을 보관할 수 있다. 적재 공간 또한 40:20:40 폴딩 리어 시트를 적용해 다양한 공간 활용은 물론 기본 591리터에서 최대 1,383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실내 인테리어는 새로운 차원의 정교함과 럭셔리함을 선사한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되어 보다 깔끔한 구성을 연출하고, 다양한 차량 컨트롤 기능을 구획별로 나누어 사용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시트 위치, 음향, 차내 온도 설정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 기능,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 마치 보닛을 투과하여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 등 첨단 기술들도 대거 적용됐다.



국내 출시된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총 3가지 버전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브랜드 최초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디젤 엔진에 적용됐다.


BiSG 및 리튬이온 배터리는 주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여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고,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연료 효율이 약 5% 가량 개선됐으며 정체가 심한 도심주행 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두 가지 버전으로, 경제성과 성능에 대한 최적의 조합을 갖췄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249마력의 최고출력과 37.2kg.m의 최대토크를 통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디젤 엔진의 경우 150마력 버전은 12.5km/L, 180마력 버전은 11.9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랜드로버의 DNA가 담긴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전 모델에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와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운전자가 보다 쉽게 오프로드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파크 어시스트, 360도 주차 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 등이 적용됐으며, 기본 안전 사양으로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됐다.


또한, 12개의 주차 센서로 최고 30km/h 속도 이하에서 작동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한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 탑재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액티비티 키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인컨트롤 앱이 제공되며, 지니뮤직은 물론 애플 카플레이와도 연동된다. 국내 최초로 SK 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도 제공된다. ‘T 맵 x 누구’ AI는 운전자가 주행 중 터치 과정 없이 목소리만으로 편리하게 ‘재규어 랜드로버 T 맵’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초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통해 럭셔리 콤팩트 SUV로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굳혀나간다는 계획이다.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판매 가격은 6,710만원~7,800만원이며 각 트림 모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sali***** 2019-07-03 11:27 | 신고
디스커버리는 천장에서 물이 콸콸 나오던데 ㅋㅋㅋㅋ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