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수입차] BMW코리아 경영진 인사

허버트 큐너 부사장.
조셉 라이터 상무.
BMW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7일 신임 부사장에 허버트 큐너(49) BMW그룹 세일즈 마케팅팀 이사를, 세일즈 마케팅팀 상무에 조셉 라이터(37) 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재정과 인사, 물류부문을 담당할 큐너 신임 부사장은 독일 뮌헨 출신이며 뮌헨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1984년 BMW Technik GmbH 관리담당으로 BMW에서 근무하기 시작해 BMW 이탈리아에서 서비스 관리 및 리스 금융부문 이사를 역임했다. 또 95년 BMW 판매법인 및 협력사 총괄 담당을 거쳐 지난 98년부터 2003년까지 독일 BMW그룹의 세일즈 및 마케팅부서에서 이사로 활동했다.

세일즈 및 마케팅담당 상무로 부임한 라이터 씨는 오스트리아 짤즈부르크지역 출생으로 요하네스 케플러대학에서 마케팅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92년부터 BMW 오스트리아지사의 마케팅 기획부에서 근무했으며 98년 딜러 관리 및 세일즈 시스템 구축을 위한 마케팅 기획부 부장을 거쳤다.

이번 BMW코리아의 경영진 인사는 BMW 본사의 정규 인사이동에 따른 것으로 이들은 3년간 한국에 근무하게 된다.

강호영 기자(ssyang@autotimes.co.kr)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19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