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사내외 판매관련 정보를 통합, 검색하는 \'신개념 판매포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가 구축한 신개념 판매포털 서비스(http://portal.hmc.co.kr)는 일명 \'EP(Enterprise Portal Web Service)\'라 불리는 통합 업무지원 시스템으로 기존 온라인 중심의 업무환경을 웹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 이를 통해 시간 및 공간적인 제약을 해소하고 각종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 정보의 효율성 극대화 및 시스템 간 중복 개발로 인한 비용 절감 차원에서 개발됐다.
현대는 특히 ▲판매실적 관리 및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판매정보시스템 ▲실시간 차량 출고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물류정보시스템 ▲전자 카탈로그인 e-카탈로그 등의 내용을 새로 제공, 업무 효율성 향상뿐 아니라 시스템 활용도 향상으로 연간 15억원 상당의 비용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는 이번 판매지원 포털 시스템 개발을 계기로 향후 판매정보는 물론 정비, 생산부문 정보의 시스템 연계를 통한 실시간 정보공유로 판매현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외부 고객에게도 계약내용, 출고 및 배송현황 등 판매관련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기호 기자(khk@autotimes.co.kr)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