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 쏘나타, J.D.파워 소비자만족도 1위


현대 쏘나타, J.D.파워 소비자만족도 1위

J.D.파워 소비자만족도 부문별 1위 모델
컴팩트카: 미니 쿠퍼
엔트리 미드사이즈카 : 폭스바겐 제타, 현대 쏘나타
프리미엄 미드사이즈카 : 닛산 맥시마(2004년형)
풀 사이즈카 : 머큐리 머로더
엔트리 럭셔리카 : 아쿠라 TSX (2004년형)
미드 럭셔리카 : 렉서스 GS 300/GS 430
프리미엄 럭셔리카 : 렉서스 LS 430
스포티카 : 폭스바겐 GTI
프리미엄 스포츠카 : BMW Z4
컴팩트 픽업 : 사바루 바하(Baja)
풀 사이즈 픽업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XT
엔트리 SUV: 혼다 엘레멘트
미드사이즈 SUV: 닛산 뮤라노
풀 사이즈 SUV: 포드 익스커션
럭셔리 SUV: 렉서스 RX 330 (2004년형)
캠팩트 밴 : 토요타 시에나(2004년형)
폴 사이즈 밴 : GMC 사바나
자료: J.D. Power and Associates, Westlake Village, Calif.

미국 J.D.파워사의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엔트리 미드사이즈카 부문에서 폭스바겐 제타와 공동으로 1위에 선정됐다.
이 연구조사는 자동차를 구입한지 90일 이내인 102,975명의 오너를 대상으로 선호도에 대한 응답을 종합한 것이다.
판단 기준은 익스테리어 스타일링을 비롯해 엔진, 트랜스미션 성능, 안락성, 편의성, 제동성능 등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1년 전 출시된 마쓰다6가 선대 모델에 비해 8% 나 개선되어 향상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J.D.파워 관계자는 메이커가 브랜드 뉴 모델을 출시하거나 풀 모델체인지 모델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마쓰다 6는 올 9월까지 거의 45,000대 가량을 판매해 작년 같은 기간의 선대 모델보다 10,000대 정도 판매가 증가했다고 마쓰다측은 밝혔다.
이 외에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비롯해 토요타 시에나, 닛산 맥시마 등이 모델 체인지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톱 랭킹에 오른 모델들로는 머큐리 머로더를 비롯해 아쿠라 TSX, BMW Z4, 스바루 바하, 혼다 엘레멘트, 닛산 뮤라노 등이 있다.
한편 렉서스를 포함한 토요타 브랜드가 톱 랭킹에 네 개나 선정되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톱 5에 오른 브랜드로는 렉서스, 포르쉐, BMW, 인피니티, 캐딜락 등이었고 반대로 최하위 등급에는 스바루, 지프, 기아, 올즈모빌, 그리고 스즈키 등이었다.
---------------------
현대자동차 관련 보도자료
現代車, 美 제이디 파워
[어필(Appeal)]조사결과
쏘나타1위, 싼타페 2위 획득

- 상품성 만족도 조사결과 현대차(EF쏘나타 1위, 싼타페2위)
- 현대차 상품성 및 브랜드 가치 수직 상승
- 현대차의 미국 내 고객만족도 및 시장점유율 지속상승

현대자동차(대표 鄭夢九)는 美 제이디파워(J.D. Power)사 주관으로 실시한 상품성 만족도인 “어필조사(Appeal Study)”에서 현대차의 2개 모델(EF쏘나타,싼타페)이 각 부문에서 경쟁차들을 제치고 쏘나타는 1위, 싼타페는 2위를 차지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조사에서 최상위에 기록된 현대차의 EF쏘나타와 싼타페는 이러한 검증된 품질 및 고객만족도로 인해 최근 미국 고객들에게 매우 좋은 호흥을 받아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차량이다.

이번 실시한 제이디 파워사의 상품성 만족도(Appeal)조사는 신차 구입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 대해 10개 항목에 대한 상품성 만족도를 조사한 최종 결과이며, 주요 조사항목으로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 승차감, 스타일, 편의성 등의 만족도를 조사한다.

현대차는 이번 조사에서 쟁쟁한 경쟁모델을 제치고 쏘나타가 1위, 싼타페가 2위로 선정된 것은 “현대자동차의 미국 내 브랜드가치 상승 및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진 결과이며, 이제는 미국에서 현대차의 위상이 다른 어떤 차량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점을 입증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회사별 순위에서는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GM등을 제치고 업계 중상위(15개사중 7위)에 랭크 되었으며, 브랜드별 평가에서는 2002년 28위에서 7계단 상승한 21위를 차지하여 경쟁차들의 순위 상승율을 크게 능가하였다.

이번 조사를 담당한 제이디 파워사는 1968년도에 설립되어, 미국의 자동차관련 소비자 만족도 조사 전문기관으로써 조사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시 기준이 되는 자료로써, 미국 내 영향력이 매우 큰 조사 기관이다.

현대차는 이번 조사결과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가 수직 상승하여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와도 당당히 겨룰 수 있게 되었다는 증거로써, 세계 자동차 5위 진입의 청신호가 될 것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향상된 품질, 성능,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계 속의 현대차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 끝 -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