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아우디 2개월 내에 한국 법인 설립한다


아우디 2개월 내에 한국 법인 설립한다

아우디AG는 4월 7일 하얏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앞으로 2개월 내에 아우디가 100% 출자하는 한국 법인을 설립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따라서, 아우디 한국 법인은 오는 10월 1일부터 자동차 수입을 포함한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아우디AG의 한국 법인 설립은 지난 몇 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온 한국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의 아우디 브랜드의 잠재적 성공을 이룩하기 위한 투자의 취지라고 할 수 있다.

아우디AG 아·태지역 총괄 수석부사장인 요르그 호프만은 아우디의 한국진출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전하며 “아우디 한국 법인 설립은 한국 고객들과의 장기적 약속이행을 명백히 함은 물론 아우디 브랜드의 미래 성장과 이익 창출을 위한 적절한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언급했다. 또한 한국 시장 내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갈 것을 밝혔다.

또한 아우디 코리아의 임직원은 현지인을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CEO를 비롯한 대부분은 한국인이 맡게 되며 마케팅 등 일부는 본사에서 파견되는 BMW 방식의 조직을 구상하고 있다.

아우디는 2003년플래그십 모델인 A8의 20만대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770,000대를 판매, 3.7%의 세계적 판매 증가율을 가졌으며 아시아지역에서는 4년 연속 성공적으로 두 자리수의 판매 증가를 가졌다. 또한 2003년 아시아·태평양지역 판매 수는 85,000 대를 초과, 2002년 대비 51%의 증가를 달성하였으며 이는 아우디 총 세계 판매 대수률의 증가를 2002년의 7.6%에서 11.2%로 이루게 했다.

호프만은 “이것은 아시아 지역의 중요성과 성공 가능성을 아우디에게 명백히 설명해주는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2003년 한국 시장에서의 아우디 판매 대수는 900대이며, 이는 2002년에 비해 20%성장한 것이다. 또한 아우디는 한국 법인 설립을 통해 2005년에는 1,900대, 2008년까지는 5,000대의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 1,000억원 가량의 투자가 선행 될 것이라고 호프만은 밝혔다. 또한 올 11월 아우디 뉴 A6의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뉴 A4시리즈와 개발 중인 SUV 등 다양한 모델을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요르그 호프만은 “한국 시장내의 아우디의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취지는 브랜드와 제품에 관련한 더 많은 투자가 있을 것을 의미하며 주요 경쟁자들과의 틈을 줄이기 위해 아우디만의 브랜드와 제품의 독창성을 증가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했다. 덧붙여 그는 한국 시장의 공격적 선점을 위해 아래의 3가지 주요 부분을 공략할 것을 밝혔다.

첫째,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이미지 강화
- 아우디는 공격적이고 혁신적인 광고 및 PPL등의 새롭고 창조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채널과 전통적 마케팅 기법의 독창성을 조화할 것이다.
- 아우디는 선진 고객 프로그램의 소개를 통해 아우디 브랜드의 프리미엄하며 혁신적인 가치를 한국 고객이 직접 느낄 수 있게 할 것이다.

둘째, 한국내의 좀 더 효율적인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 아우디는 현재 전국 5곳의 전시장을 2008년까지 16곳으로 확장 시킬 예정이다.
- 세계적 수준의 시설, 고도로 훈련된 직원, 그리고 최첨단 장비들의 구축으로 고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판매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셋째, 최상의 제품 및 고객 서비스의 제공
- 아우디의 한국 법인 설립이 한국 고객들에게 확실한 혜택을 제공함을 확신 시키기 위해 최고 수준의 제품 판매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 더욱 새롭고 다양한 모델을 한국 시장에 소개, 앞으로 5년 동안 10개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풀 모델 체인지 된 뉴A6 모델을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아우디의 공식 수입원인 고진모터임포트는 아우디의 메이저 딜러로써 아우디와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이며 더불어 앞으로 몇 년 동안 아우디의 부품사업을 운영하게 될 것이다.

요르그 호프만은 “고진모터임포트가 그 동안 한국 시장 내 아우디의 성공을 이루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이루어 왔으며 또한 한국 시장 내 아우디의 미래를 위한 기반이 되었다”고 전하며 아우디의 중요한 딜러로써, 변함없이 아우디 판매 경영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고진모터임포트의 안종원 사장 역시 “아우디와의 협력 관계를 지속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아우디 판매 신장을 위해 아우디와 더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언급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7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