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대학생 대상 「순정품 홍보포스터」 공모!
- 4/19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5/3∼6/7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
- 최우수작 2명, 파리모터쇼 참관 및 해외법인 견학 특전 등 푸짐한 시상
전세계에서 운행 중인 현대 및 기아차에 A/S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해외 대리점에 부착할 순정품 홍보포스터 제작을 위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현대모비스(www.m1obis.co.kr 代表理事:朴正仁)는 \'대학생 순정품 홍보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홍보포스터를 제작, 해외 대리점 판촉활동을 지원하고 순정품 사용의 중요성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4월 19일부터 회사 홈페이지(www.mobis.co.kr)와 회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인 영모비스(young.mobis.co.kr)에 이 공모전을 공지하는 한편, 서울의 25개 주요대학 캠퍼스에도 공모 안내포스터를 부착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5월 3일부터 6월 7일까지 참여신청 및 작품접수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현대모비스는 전문업체를 통해 순정품 홍보포스터를 제작, 해외 대리점들에 포스터를 배포해 왔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키로 한 것이다.
현대모비스의 해외영업본부장 이여성 전무는 \"대학생들에게도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순정품 사용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이 공모전을 갖게 됐다\"며, \"순정품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최우수작에 선정된 대학생 2명에게 10월 중에 5박 6일간 파리모터쇼 참관 및 회사의 벨기에 현지법인을 견학할 수 있도록 여행경비 등 일체를 지원하는 한편, 다수의 우수작에 선정된 대학생들에게도 첨단 디지털카메라를 수여하는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키로 했다.
전국의 모든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품의 주제는 \'순정부품 사용의 중요성\'에 관한 것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에 관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출품된 작품을 주제와의 부합성·창작성·차별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오는 7월 7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하고, 7월 9일 시상식을 갖을 예정이다. 당선작은 디자인 보완 후, 현대모비스의 전세계 대리점에서 순정품 홍보용으로 사용된다.
한편, 최근 방송과 신문을 중심으로 비순정품이 시장에 유통되는 현장과 위험성이 자주 고발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순정부품 사용이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과 직결된다는 데 대한 공감과, 순정품 포장으로 불법 수출되고 있는 비순정품이 한국자동차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고 있다는 인식이 크게 확산되고 있다.
데스크(charleychae@megauto.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