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도 10만 달러 모델 개발한다.
재규어도 10만 달러 이상의 초호화 울트라 럭셔리카를 생산할 것이라는 소문이다. 재규어는 연초 뉴욕오토쇼에 컨셉트 Eight 이라는 쇼카를 전시했었는데 이를 기반으로 개발해 현행 XJ8의 상위 모델로 포지셔닝한다는 것이다. 컨셉트 Eight 은 뉴욕오토쇼 관람객들의 눈길을 많이 끌었던 모델이다. 재규어 관계자는 XJ8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 모델의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판하게 되면 메르세데스 벤츠 S600을 비롯해 BMW 760Li 등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재규어는 실제 개발해 양산하더라도 연간 수백대 정도의 규모만 생산한다는 생각이지만 그로 인해 하이 엔드 이미지의 제고에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컨셉트 Eight은 XJ8L 수퍼8 수퍼차저 롱 휠 베이스 세단의 플랫폼과 부품을 공유하고 있다. 때문에 특별히 조립라인을 새로 건설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재규어측은 밝히고 있다.
컨셉트카에서 양산으로 될 경우 가장 큰 기계적인 변화는 전고. 21인치 휠에 걸맞는 실내 공간 확보를 위해서다.
재규어는 V12 엔진을 재 설계하기보다는 V8 수퍼차저 엔진을 그대로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이 외에 최근 등장한 10만 달러 이상의 모델로는 폭스바겐 패이튼 W12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등이 있다. 아스톤 마틴도 내년에 이 세그먼트의 모델을 내놓는다. 또한 캐딜락과 렉서스, 아우디 등도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수요가 많지 않아 메이커들로서는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채영석(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